라이징스타 직접 뽑는다…카카오, 이모티콘 프로모션 진행
지난해 첫 출시 이모티콘 대상 이용자 투표
1~3위 선정 시 마케팅 혜택 및 굿즈 상품화 등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가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2주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는 2022년 1년간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이용자 투표를 통해 탑(Top) 3를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출시된 신규 이모티콘 중 발신량, 독창성, 확장성 등을 토대로 20개의 이모티콘 라이징스타 후보를 선정했으며, 이용자 투표를 거쳐 최종 탑 3를 선정한다.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하루 한 표씩 매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투표 종료 후 집계 기간을 거쳐 7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탑 3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이모티콘 스토어 노출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함께 이모티콘 IP를 활용한 굿즈 상품화, 팝업 스토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투표한 이모티콘과 상관없이 최종 탑 3에 선정된 이모티콘을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투표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작가들이 직접 그린 행운카드가 이미지 형태로 제공된다. 행운카드는 다운 또는 캡처를 통해 소장할 수 있으며, 행운카드를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게시글 주소를 프로모션 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명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권’을 제공한다.
조연주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파트장은 “이용자들에게는 발견의 기회를 부여하고, 창작자들이 공들여 만든 신규 캐릭터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함께 상생하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새로닥터’ 선보여
- 우듬지팜, 김호연 회장 신규 대표이사 선임
-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2025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 삼진제약, 글로벌 시장서 차세대 ADC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 기아, 5월 26만 9148대 판매…전년 대비 1.7% 증가
- GM 한국사업장, 5월 5만29대 판매…작년 12월 이후 첫 5만대 이상 판매
- 현대차, 5월 판매량 35만1174대…전년비 1.7%↓
- 르노코리아, 5월 총 986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47.6% 증가
- KGM, 5월 910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11.9%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