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스타 직접 뽑는다…카카오, 이모티콘 프로모션 진행
지난해 첫 출시 이모티콘 대상 이용자 투표
1~3위 선정 시 마케팅 혜택 및 굿즈 상품화 등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가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2주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는 2022년 1년간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이용자 투표를 통해 탑(Top) 3를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출시된 신규 이모티콘 중 발신량, 독창성, 확장성 등을 토대로 20개의 이모티콘 라이징스타 후보를 선정했으며, 이용자 투표를 거쳐 최종 탑 3를 선정한다.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하루 한 표씩 매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투표 종료 후 집계 기간을 거쳐 7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탑 3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이모티콘 스토어 노출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함께 이모티콘 IP를 활용한 굿즈 상품화, 팝업 스토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투표한 이모티콘과 상관없이 최종 탑 3에 선정된 이모티콘을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투표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작가들이 직접 그린 행운카드가 이미지 형태로 제공된다. 행운카드는 다운 또는 캡처를 통해 소장할 수 있으며, 행운카드를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게시글 주소를 프로모션 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명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권’을 제공한다.
조연주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파트장은 “이용자들에게는 발견의 기회를 부여하고, 창작자들이 공들여 만든 신규 캐릭터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함께 상생하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 구광모, 책임경영 힘 싣나…조주완 '부회장 승진'에 촉각
- LH “텅 빈 주택 전시관, 지역 문화공간으로 활용”
- 위기감 속 CJ그룹 '조기 인사'…미래전략 속도전
- ‘철수설’ 한국GM, 신차 출시·인프라 축소 ‘혼란’
- 지도에 국가 중요시설 노출…“플랫폼 지도 기준 모호”
- 정기선 HD현대 회장 취임…“인류 개척 퓨처빌더 되자”
- 모두벤처스, 첫 소득공제형 채권 만기 상환 완료…안정적 투자 운용 입증
- 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 성료
- 장영기 세원하이텍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 헬스테크 디자인 선도 고디자인, 'KES 2025' 참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철현 의원 "임업 세제, 농업보다 불합리…이재명 정부 임기 내 개선 시급"
- 2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 실시
- 3김천교육지원청, 교사관찰추천제 적용 통한 재능 있는 영재 발굴
- 4포항시,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5포항시 , ‘다시, 육거리 RE:CROSSING’ 포항 중앙상가 재활성화 프로젝트 열린다
- 6'2025 김천김밥축제' 지난해와 뭐가 달라졌나?
- 7제29회 왕평가요제, 성황리에 마무리
- 8영천시, 가을 축제 8만2천명 방문 ‘성황’
- 9영천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
- 10경주시립신라고취대, APEC 성공 기원 특별공연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