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LG유플러스 고객센터 AI콜봇 음성지능 적용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셀바스AI는 LG유플러스의 U+언택트스토어에 이어 컨택센터(고객센터)에도 음성인식(Selvy STT)과 음성합성(Selvy TTS) 솔루션을 공급 및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셀바스AI의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등 음성지능 기술과 콜봇이 융합되어 AI 상담사 역할을 한다.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AI콜봇은 AI엔진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 텍스트를 통해 고객의 문의 의도를 분석하여, 적합한 상담내용을 음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말(음성)로 AI 상담사에게 청구요금 조회, 납부내역 조회 등을 묻고 답변 받거나 주소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 AI 주소 음성인식 제품 ‘셀비 어드레스(Selvy Address)’도 적용돼, 주소 인식이 가능하다. 음성합성이 적용된 상담원 목소리는 LG유플러스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고품질 브랜드 보이스로 제공 중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금융사 및 대형 이동통신사들이 AI를 접목해 사람 말을 알아듣고 답변하는 AI 상담사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AI상담사의 핵심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등 대화형 AI 인식 기술로 당사 음성기술을 적용을 통해 금융, 통신 등 전문 서비스 영역에 최적화된 AICC화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모습을 갖춰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 우리카드, 독자가맹점 200만점 돌파
- KB캐피탈, 라오스 의료서비스 시설 구축 사업에 1억원 기부
- Sh수협은행, 발달장애인 작품으로 2025년도 아트 캘린더 제작
- 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 연구' 업무협약 체결
- 신보,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투자활성화' MOU 체결
- 교보교육재단, '2024 교육 심포지엄' 개최
- 신한카드, '처음 애니버스 에디션' 출시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2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3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 4우리카드, 독자가맹점 200만점 돌파
- 5KB캐피탈, 라오스 의료서비스 시설 구축 사업에 1억원 기부
- 6Sh수협은행, 발달장애인 작품으로 2025년도 아트 캘린더 제작
- 7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 연구' 업무협약 체결
- 8신보,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투자활성화' MOU 체결
- 9교보교육재단, '2024 교육 심포지엄' 개최
- 10신한카드, '처음 애니버스 에디션' 출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