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소사이어티,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위스쿨’ 진행

문화·생활 입력 2023-06-28 11:04:05 수정 2023-06-28 11:04:0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주간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위스쿨(WE School)’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스쿨은 뇌건강, 행복 등의 ‘지혜(Wisdom)’ 수업과 성수동 탐방, 노르딕 워킹 등 ‘탐험(Expedition)’ 수업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서로 돕고, 댄스 등 제 2의 인생을 위한 체험과 특강 등이 진행되는 시니어 교육이다. 이번 ‘위스쿨’ 5기 수업은 홍대에 위치한 댄스 스튜디오에서 1부 재능기부, 2부 댄스 수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 프로그램은 선배 기수가 후배기수를 위해 진행하는 제2의 인생에 대한 멘토링 수업으로 임영득 현대모비스 전 사장의 ‘인생 2막 도전기’, 베스트셀러 작가 진영호의 ‘인생 제2막 작가되기’, 권영락 희성화학 사장의 ‘제2인생과 진정한 취미생활 즐기는 법’ 등 재능기부 강의가 이어졌다. 이어진 2부는 댄스 수업으로 메렝게 리듬에 맞춰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어우러졌다.


재능기부 특강에 나선 임영득 사장은 “퇴임 후 경험했던 순간들이 퇴직을 앞뒀거나 이미 퇴직한 신청년들의 사회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참여를 결정했다”며 “위스쿨에서 열정과 힘을 얻었던 것처럼 후배기수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흠 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위스쿨 선배, 동기들을 만나 시니어 퇴직자들의 실질적인 고민에 대한 조언과 경험담을 들으며 막막한 미래에 대한 실마리를 잡은 기분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베테랑소사이어티에서 선후배 기수 간의 멘토링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위스쿨을 적극적이고 액티브한 삶을 살아가는 시니어들이 이끌어가고 선후배가 서로를 돕는 커뮤니티로 만들어갈 것”이라며 “많은 대중들이 부담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서비스 론칭 기념 할인, 신청년 클럽 가입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베테랑소사이어티는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총 6개월 간 사업화자금을 지원받았으며, 현재 창업성장 및 후속 지원을 받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