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신규 취항 인천발 삿포로·보홀 ‘성공 이륙’
인천-삿포로, 인천-보홀 첫 운항편 90% 중후반대의 높은 탑승률 기록
노선 운영 다각화를 통해 수도권 시장 경쟁력 지속 강화 계획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에어부산은 인천에서 신규 취항한 삿포로·보홀 두 노선이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운항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최근 인천-삿포로 및 인천-보홀 노선을 신규 취항, 취항 첫 편부터 인천-삿포로 94%, 인천-보홀 99%로 각각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
항고사들 간 경쟁이 극심한 인천-삿포로 노선은 에어부산 외에도 현재 다수 국적사가 운항 중이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이런 시장 환경 속에서도 에어부산의 첫 시작이 매우 좋고 7월 초 예약률 또한 이미 70%를 넘어서는 등 일본 노선의 최강자라는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점에서 내부적으로 고무된 분위기다.
인천-보홀 노선 또한 분위기는 비슷하다. 해당 노선은 필리핀 유명 여행지인 세부와 멀지 않은 위치에 있으나 상대적으로 국내에 덜 알려져 있어 현재 국내에서는 직항을 운항하는 항공사가 드물다.
이런 노선에서 에어부산이 취항 첫 편부터 거의 만석을 기록하며 유의미한 결과를 낸 가운데 7~8월 성수기 기간 예약률도 현재 94% 수준을 넘어섰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은 거점 공항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수요가 많은 수도권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노선 확대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인천-보홀 신규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보홀 노선에 탑승하는 승객들 대상 기내 면세 프리미엄 위스키 특별 할인전을 연다.
위스키 3종은 △카발란 비노바리끄 솔리스트 1L △글렌피딕 퍼페추얼 컬렉션 VAT4 18년 △잭 다니엘스 테네시 허니 1L로, 이벤트 기간 내 구매 시 각각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영상뉴스] 7개국 41명 외국공무원, 치맥페스티벌 즐기러 대구 방문
- [영상뉴스] 대구 지역 우수 식품기업, 미국시장 공략에 나서
- [영상뉴스] 대구광역시, 자가통신망 군위군까지 연장 개통
- [영상뉴스]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식’ 개최
- [영상뉴스] 경북도, 지난해 최악의 고수온 피해 반복 막는다
- [영상뉴스] 경북도, ‘식품로봇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착공식 개최
- [영상뉴스] 의성군, 청년개발자 경진대회 해커톤 성료
- [영상뉴스] 의성군, ‘의성 마늘 기계화 표준재배모델 성과 평가회’ 개최
- [영상뉴스] 의성군, 장마철 대비 빗물받이 집중 정비 및 홍보 실시
- [영상뉴스] 필리핀 시닐로안시 대표단, 의성군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