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개강

전국 입력 2023-07-03 12:36:36 수정 2023-07-03 12:36:3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종 선발된 60명, ’일반형‘, ’심화 실습형‘ 각 과정별 배치
올해로 3년째 이어지며, 에어부산의 대표 교육 기부 프로그램

부산시경제진흥원 임직원을 비롯한 드림캠퍼스 교육생들이 입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어부산]

[부산=김정옥 기자]지역항공사 에어부산이 3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항공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에 참가하게 된 60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사내 전 직군을 망라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만큼 교육생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 과정 또한 전사적이다.

 

이번에 선발된 60명의 교육생들 중 일반형과정에 참가하게 되는 40명은 운항 캐빈 일반직 3개 분야 중 희망하는 부서에 2개월간 배치되어 실제 현업 종사자들을 통해 직무에 대한 실습과 교육을 받는다.

 

올해부터 공항 지상직 심화 실습 과정이 신규로 추가된 심화 실습형과정에 참가하게 되는 20명은 항공 정비 공항 지상직 분야로 나눠 3개월간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실습생들이 온전하게 직무 경험을 쌓는 데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양 과정 모두 실습생 대상 별도의 실습 지원금도 지급된다.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530일부터 612일까지 '부산 일자리 정보망(www.busanjob.net)'을 통해 수강생을 공개 모집했다.

 

서류 및 면접 전형 등 총 4단계(일반형 분야는 3단계)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쳤다.

 

작년까지는 부산 지역 내 항공 관련 전공자로 자격을 제한했으나 올해는 전공 구분 없이 부산 지역 내 항공업 종사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들로 대상을 확대하며 기회의 문호도 넓혔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 항공사로서 지역 내 우수 예비 항공인들을 대상으로 3년째 지속적으로 교육과 직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에어부산 드림 캠퍼스가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만큼 보다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에어부산 드림캠퍼스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항공업계에 지역 청년인재들에게 직무체험, 이력 개발 기회를 제공, 경쟁력을 확보한 지역 인재들이 수도권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에어부산이 선제적으로 만든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향후 가덕신공항이 개항되면 일거에 대규모로 항공업 관련 일자리가 창출되어 시기와 내용 면에서 호평과 주목을 받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kjo571003@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