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여름 겨냥한 ‘오밴완 챌린지’ 진행…MZ 대세 이어가

경제·산업 입력 2023-07-03 15:43:40 수정 2023-07-03 15:43:40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다음 미션 미리 예약, 미션별 위젯 등 인증 편의 높인다
신규 가입 42% 1020 기록 등 미션 인증 사용 대세감 형성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 밴드가 원활한 미션 인증을 위한 일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8월까지 올여름 시즌을 겨냥한 ‘오밴완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밴드의 미션 인증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동기 부여하는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019년 처음 도입한 이래, 최근 몇 년 사이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뜻하는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 사이 큰 인기를 끌며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네이버 밴드는 오는 하반기에도 미션 인증 밴드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사용자 참여를 독려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도입한다. 3일을 시작으로 7월과 8월 매달 한 번씩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을 통해 새로운 미션에 참여하고, 인증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독서, 운동, 공부 등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주제에 맞게 미션을 생성하여 참여하면 된다. 인증글을 작성할 때마다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인증글을 여러 번 작성할수록 획득 가능한 혜택도 늘어나는 방식이다. 미션을 직접 생성하는 리더에게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또 미션 인증 편의를 돕는 ▲다음 미션 예약 ▲미션별 위젯 등 새로운 기능들도 새롭게 선보였다. 다음 미션 미리 예약 기능은 밴드로 미션 달성에 성공하는 사용자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러 번 난도를 높여 미션을 진행하는 사용성에 착안해 고안됐다. 이를 통해 여러 회차의 미션을 생성하고 참여하거나, 시즌제 성격으로 연속 운영할 수도 있다. 또 미션별 위젯을 활용하면, 가입된 밴드로 이동하지 않고도 모바일의 홈 화면에서 바로 인증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이어 오는 7월 중 미션 인증글만 묶어볼 수 있는 기능도 오픈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되면, 학급밴드나 팀밴드에서 미션을 진행하더라도 미션 인증글과 일반 글을 구분해 볼 수 있어 목적에 맞게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미션 인증 밴드가 활성화되며 서비스에 젊은 세대 사용자 유입도 확대됐다. 올해 밴드에 새롭게 가입한 사용자 중 1020세대가 전체의 42%를 차지한 것이다. 30대 신규 가입자도 약 20%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CIC 리더는 “밴드는 사람들이 모이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미션 밴드’, ‘소모임 밴드’ 등을 선보이며 커뮤니티 사용성을 확장해왔다”며 “본격적인 엔데믹과 함께 미션 인증 밴드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성취를 이루려는 사용자가 늘어난 만큼, 기술적 노력과 다양한 정책 등을 통해 사용자의 목표 성취를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