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치킨, ‘불타오르네’… BTS페스타 기점 매출 ‘껑충’

[앵커]
BTS 10주년 기념행사였던 ‘BTS 페스타’ 이후 외국인 방문 비율이 높은 명동의 치킨 프랜차이즈점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은 BTS의 팬들이 한국을 찾으며 K-치킨의 인기가 덩달아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명동의 한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 대다수의 손님이 외국인입니다.
명동에 위치한 다른 매장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점심시간이 다소 지난 평일 낮 시간이지만 꽤 많은 외국인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 매장의 점주는 “평일과 주말을 막론하고 매장을 찾는 외국인 고객의 비중이 전체 손님의 8~90%를 차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BBQ 명동스타점 점주
“저희가 저녁에 대기가 있고 그렇진 않았는데, (최근에는) 저녁 한 8시쯤 되면 고객님들이 저녁 식사 시간이라 그런지 대기도 있고, 그럴 때 (매출의 상승을) 체감해요.”
명동에 위치한 치킨 프랜차이즈의 점포 매출은 BTS 10주년 기념행사 이후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BTS의 10주년 기념행사가 있었던 6월 17~18일 BBQ의 주말 매출은 전주 주말 대비 18.3%, 전월 주말 평균 대비 19.4% 상승했습니다.
같은 기간 bhc의 명동점 매출 또한 전주 주말 대비 10% 가량 상승했습니다.
매출 상승은 행사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행사 다음 주인 6월 24~25일 BBQ와 bhc의 매출은 각각 전주보다 19.4%, 15% 올랐으며, 지난주(7월 1~2일)의 매출 역시 행사 다음주와 비슷한 수준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K-치킨이 외국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던 상황 속 BTS의 10주년 기념행사를 기점으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소비자 접점이 확대되며 매장을 찾는 외국인이 더 늘어난 것으로 해석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BTS페스타’엔 12만명에 달하는 외국인이 모인 바 있습니다.
한편, 지난 5월의 방한외래관광객은 86만7,130명으로 작년 동기보다는 392.9% 증가했지만 지난 2019년 5월과 비교하면 아직도 41.6%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리오프닝으로 관광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미루어 볼 때, 명동 거리에서 K-치킨을 찾는 외국인 손님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호진입니다. /hojinlee97@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 “추석 스미싱 조심하세요…40%는 카톡 접근”
- 노인의날 기념식…이중근 “1000만 노인 버팀목”
- 삼성·SK, 오픈AI와 ‘삼각동맹’…100兆 규모 HBM 공급
- 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2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3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4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5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6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7'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8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9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10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