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본격 운영
학생 맞춤형 교육과 부산형 HTHT 교수·학습 모델 개발위해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해 선정한 선도학교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는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발달에 발맞춘 교육 환경 구축과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다.
시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2교 등 총 5교를 선도학교로 선정했다.
이들 학교는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 ‘교사 역할 변화’, ‘부산형 HTHT 교수·학습 모델 개발’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HTHT는 하이터치(High-Touch) 하이테크(High-Tech) 교육을 뜻한다.
선도학교들은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교장 또는 교감이 필수로 참여한 6~10명 규모의 교내 추진단 ‘AI 비전팀’을 구성해야 한다.
또 부산형 HTHT 교수·학습 모델 개발을 위한 필수과제 3개와 선택과제 1개를 운영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5일 오후 4시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선도학교 관리자, 업무 담당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선도학교 운영 워크숍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선도학교 운영 방안, 향후 일반화 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에는 홍광표 울산과학대 교수가 나와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 방안’을 주제로 강의했다.
홍 교수는 참가자들에게 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 방안에 대해 알려준다.
강의 후에는 참가자들이 AI 코스웨어 교육과정 적용 방안, 교수 및 학습 모델 개발 방향, 교원 연수 방법, 운영 후 일반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종환 디지털미래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AI를 비롯한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선도학교 운영이 오는 2025년부터 도입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45일간 빛의 마법'…'2025 함평 겨울빛 축제' 개막
- 순창군, 제18기 농업농촌혁신대학 졸업식 개최
- 장수군,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 명단 공개
- 장수군, 지방규제혁신 경진대회서 '장관상' 수상
- '2026 부산 세계도서관정보대회 국가위원회' 닻 올랐다…출범식 열려
- 화성특례시,‘2025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성과보고회’
- 안산시, 하반기 청년인턴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 평택시, '청소년 안전망 보고회' 개최
- 의왕시, 내손동 한전자재센터 이전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2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3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4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 5中, 일본행 항공편 900여편 중단…‘대만 유사시 개입’ 파장 확산
- 6아마존, 외부 AI 접속 봉쇄…“AI 쇼핑 차단 조치 강화”
- 7에어버스 A320 계열 대규모 리콜…비행 안전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 8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모두 무효”…효력 전면 중단 선언
- 9한·노르웨이 국방장관 회담…미래전·방산 협력 확대 논의
- 10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