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3 아세안 음식문화 체험의 날’ 행사 운영
KF아세안문화원과 함께 음식 통한 교류의 장 마련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교육청은 11월까지 부산일과학고등학교 등 12교를 대상으로 KF아세안문화원과 함께 ‘2023 아세안 음식문화 체험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식을 통해 학생들의 아세안 국가에 대한 이해를 높여, 우리나라와 이들 국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미래지향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작년에는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거제여자중학교와 개원초등학교에서 ‘베트남 음식문화 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부산시교육청은 학교급식으로 인도네시아 메뉴를 마련하고, 아세안문화원은 구조물 제작, 아세안 전통 의상 대여, 홍보 리플릿, 레시피 등을 제공한다.
올해 첫 행사는 지난 7일 부산일과학고에서 열렸다.
이날 학교급식은 나시고랭, 아얌바까르 등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으로 제공, 식당 내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인도네시아 음식과 역사도 소개했다.
또 학생들이 인도네시아 전통 의상을 입어 보는 체험행사도 열렸다.
특히 부산교육청은 이날 조리 과정을 ‘부산학교급식클래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아세안 국가 음식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음식 문화뿐만 아니라 학교 간 교육 교류도 활성화해, 학생들에게 아세안 국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F아세안문화원은 2014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후속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9월 부산에 문을 열었다.
문화원은 ‘한국과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 국가연합)을 잇는 공감과 동행의 문화 플랫폼’ 역할을 하며, 우리 국민들에게 아세안 10개국의 역사와 사회·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결과평가 심의위원회 개최
- 여주도자기와 여주쌀의 새 가치... '한끼솥밥' 출시
- 오산시 2025년도 예산안 8,883억 원 편성
- 김승수 국회의원, 입법 부문 ‘소비자권익대상’ 수상
- 경북테크노파크 입주기업 ㈜투엔, 싱가포르 국부펀드 초청 글로벌 IR피칭 및 Cyclect사와 MOU 체결
- 영남이공대, 2024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 대구시, 대구음식산업·커피&카페박람회 동시 개최
- 경북도, 필리핀 경북우수상품전 운영...경제한류 확대에 나서
- 영덕군,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 경북도,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임시허가 전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AI 마이스터·AI 오퍼레이터 도입…"차세대 운용 체계 만들 것”
- 2베스트텍, 청주 동화초서 AI 기반 다중지능검사·에듀스페이스 시연회 개최
- 3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결과평가 심의위원회 개최
- 4산업부, 중소·중견기업 대상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 설명회 개최
- 5중기부 "中企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요령 알려드려요"
- 6제이에이치인터네셔널,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매진 기록
- 7여주도자기와 여주쌀의 새 가치... '한끼솥밥' 출시
- 8카카오, ‘2024 마이 노트(My Note)’ 이벤트 진행
- 9메디코어, 일상 속 후각 재활 돕는 ‘노즈스위퍼 후각훈련키트’ 출시
- 10카카오, UN 회의서 AI 이용자 상호작용 윤리 발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