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왓_인_플’, 스토리형 음악플레이리스트로 네티즌 공감 댓글↑
사회초년생 경험, MBTI 등 공개하며 다양한 음악 취향 공유
공감하는 스토리에 댓글세례, 음악 플레이리스트 감상 증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최근 지니뮤직은 인터뷰형식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음악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형 음악 콘텐츠 ‘#왓_인_플 (What’s in your PLAYLIST?)’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왓_인_플’은 인터뷰를 통해 한 사람의 일상과 음악이야기를 공개한다. 이야기속에서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음악 음악취향이 드러나고 그만의 음악플레이리스트는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으며 공유된다.
지니뮤직이 처음 공개한 ‘왓_인_플’ 1-3 회차는 지니뮤직 직원 리베, 네티, 라미의 일상이 담겨있다. 회사의 수평문화를 만들기 일환으로 지니뮤직은 닉네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왓_인_플’ 1회차에 등장한 ‘리베’는 지니뮤직 신입사원으로 사회 첫발을 내딛은 신입사원의 일상과 풋풋한 감성으로 일상과 음악이야기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었다.
리베는 지니뮤직에 입사해 지니 이용자와 같이 음악을 '듣는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하며 음악에 대한 본인의 특별한 사랑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리베는 지갑 없이는 나가도 에어팟 없이는 못 나가는 프로 음악 사랑러로 자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 15곡을 자신있게 공개했다. 본인이 텐션이 높을 때 혹은 높아져야 할 때 듣는 경쾌한 음악부터, 조금 차분한 음악까지 점진적으로 배치한 플레이리스트로 ‘True lover - 백예린’, ‘영원은 그렇듯 - 리도어 (Redoor)’, ‘B.Y.S - Keshi’ 등 평소 즐겨듣는 음악들이 담겨있다.
‘#왓_인_플’ 2회차는 ‘네티’의 음악이야기로 꾸며졌다. 케이팝과 드라마OST를 즐겨 듣는 네티의 음악취향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공개했고, 3회차 ‘#왓_인_플’에서는 이전과는 사뭇 다른 강렬한 취향과 개성을 가진 ‘라미’의 음악과 일상을 만나볼 수 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당사는 신개념 인터뷰 형식의 음악플레이리스트 ‘#왓_인_플’을 런칭했다”며 “이야기로 음악을 풀어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코너로 사람들의 일상, 취향, 음악 이야기를 들어보며 리스너들 간의 느슨한 연대를 느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쿼드마이너, SOAR 기반 보안 자동화 시스템 사업 박차
- 롯데웰푸드, 휴가철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 현대리바트, 인테리어 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 유한양행, 제약바이오 진로탐색 프로그램 ‘버들과학진로캠프’ 성료
- 고려아연, 현장 관리자 대상 리더십 교육 진행
-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빌리지, '썸머 나잇 힐링 페스타' 개최
- 의약품 관세 최혜국 대우…제약바이오협회 "중국 견제 기조 고려할 때 美 시장 확대 기회"
- 삼성물산, 시공능력평가 12년 연속 1위…DL이앤씨·GS건설 순위 상승
- 태광산업, 中 스판덱스 공장 중단…연말까지 중국사업 철수
- 풀무원푸드앤컬처, 佛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와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형준 시장, 태종대·송도해수욕장 찾아 관광 서비스 직접 점검
- 2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3은행권 민생금융 자율프로그램 5918억원 집행
- 4쿼드마이너, SOAR 기반 보안 자동화 시스템 사업 박차
- 5롯데웰푸드, 휴가철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 6현대리바트, 인테리어 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 7유한양행, 제약바이오 진로탐색 프로그램 ‘버들과학진로캠프’ 성료
- 8고려아연, 현장 관리자 대상 리더십 교육 진행
- 9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10위츠, 현대케피코에 'EV 완속충전기' 본격 공급 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