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왓_인_플’, 스토리형 음악플레이리스트로 네티즌 공감 댓글↑
사회초년생 경험, MBTI 등 공개하며 다양한 음악 취향 공유
공감하는 스토리에 댓글세례, 음악 플레이리스트 감상 증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최근 지니뮤직은 인터뷰형식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음악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형 음악 콘텐츠 ‘#왓_인_플 (What’s in your PLAYLIST?)’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왓_인_플’은 인터뷰를 통해 한 사람의 일상과 음악이야기를 공개한다. 이야기속에서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음악 음악취향이 드러나고 그만의 음악플레이리스트는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으며 공유된다.
지니뮤직이 처음 공개한 ‘왓_인_플’ 1-3 회차는 지니뮤직 직원 리베, 네티, 라미의 일상이 담겨있다. 회사의 수평문화를 만들기 일환으로 지니뮤직은 닉네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왓_인_플’ 1회차에 등장한 ‘리베’는 지니뮤직 신입사원으로 사회 첫발을 내딛은 신입사원의 일상과 풋풋한 감성으로 일상과 음악이야기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었다.
리베는 지니뮤직에 입사해 지니 이용자와 같이 음악을 '듣는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하며 음악에 대한 본인의 특별한 사랑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리베는 지갑 없이는 나가도 에어팟 없이는 못 나가는 프로 음악 사랑러로 자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 15곡을 자신있게 공개했다. 본인이 텐션이 높을 때 혹은 높아져야 할 때 듣는 경쾌한 음악부터, 조금 차분한 음악까지 점진적으로 배치한 플레이리스트로 ‘True lover - 백예린’, ‘영원은 그렇듯 - 리도어 (Redoor)’, ‘B.Y.S - Keshi’ 등 평소 즐겨듣는 음악들이 담겨있다.
‘#왓_인_플’ 2회차는 ‘네티’의 음악이야기로 꾸며졌다. 케이팝과 드라마OST를 즐겨 듣는 네티의 음악취향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공개했고, 3회차 ‘#왓_인_플’에서는 이전과는 사뭇 다른 강렬한 취향과 개성을 가진 ‘라미’의 음악과 일상을 만나볼 수 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당사는 신개념 인터뷰 형식의 음악플레이리스트 ‘#왓_인_플’을 런칭했다”며 “이야기로 음악을 풀어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코너로 사람들의 일상, 취향, 음악 이야기를 들어보며 리스너들 간의 느슨한 연대를 느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한국조선해양, LNG선 1척 수주…3672억 규모
- 쿠팡, 보안 기본도 안 지켰다… “전자서명키 악용”
- K-게임, 보안 역량 극과 극…크래프톤·넷마블 ‘취약’
- SK에코, '脫 건설' 전략 마침표…반도체 소재 회사 4곳 편입
- 美 상무 "한국 車 관세 15%…11월 1일자 소급 인하"
- 삼성, '두번 접는 폰' 공개…폴더블폰 시장 판도 바꿀까
- 금호타이어, 폴란드에 첫 유럽 공장…"수익성 확대 기대"
- 뷰노, 스마일게이트와 맞손...'혁신성장펀드' 100억 참여 확정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굿네이버스 전북동부지부-남원하늘중, '소녀생각 KIT' 전달
- 2이숙자 남원시의원,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감사패 받아
- 3동두천시, 미군 공여구역 개선 방안 모색
- 4의정부시, 2026년 노인 일자리 5,091명…100명 더 늘린다
- 5연천군, ‘똑버스’ 경기도 서비스 평가 1위…이용객 두 배 늘어
- 6동두천시, 2026년 예산 6,040억 원 편성
- 7파주 ‘심학산 빛의 거리’, 야간 매출 2배…상권 활성화 효과
- 8남양주시, GTX 마석역세권 개발 방향 주민 의견 수렴
- 9포천시, 환경부에 상수도 3대 현안 해결 요청
- 10포천시, 올해 공모사업 국·도비 1,420억 확보…전년 대비 두 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