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RCS로 발송…커뮤니케이션 강화
카카오 알림톡·기프티쇼 발송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확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KT가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방식으로 RCS(Rich Communication Suite)를 추가하고 더욱 확장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는 기업이 다수의 고객에게 다양한 알림과 안내를 문자메시지(SMS·LMS·MMS)로 발송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이번에 추가된 RCS 방식으로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미리 등록한 기업 브랜드 로고(BI)와 기업 프로필을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메시지를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으로 오인하지 않아,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발송 수단으로 추가된 RCS는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정의한 국제표준 메시지 규격이다. 일반 문자메시지 서비스보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UI)와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UX)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앞서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수단으로 카카오 알림톡·친구톡을 추가하고, 팩스 및 음성 메시지 발송, 기프티쇼(모바일상품권) 대량 발송, 과금 확인, 전송 통계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인프라와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美 용도 특허 등록
- 토요타코리아,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 롯데칠성음료,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 KT,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 서울시 열린 데이터광장에 공개
- ‘이문 아이파크 자이 I-CANVAS’, 외대앞 상권의 새 축 부상
- "선박·트랙터로 확장"…현대차, 수소연료전지 애플리케이션 다변화
- 잠실르엘 상가, LED 파사드 도입으로 지역 랜드마크 역할
- 동원홈푸드, 美 프랜차이즈 ‘칙필레’ 아시아본부와 소스 공급 계약
- CJ올리브영, 외국인 누적 구매 금액 1조원 돌파
- 산업부, ‘K테크 페스티벌’ 개최…산업기술 R&D 성과 한자리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美 용도 특허 등록
- 2토스뱅크, ‘지속가능경영 페이지’ 오픈…고객 접근성 '쑥'
- 3토요타코리아,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 4우리금융그룹 동양생명, ‘가족친화인증기업’ 재인증 획득
- 5미래에셋생명, ‘2025년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서 고용노동부장관 특별상 수상
- 6롯데칠성음료,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 7KT,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 서울시 열린 데이터광장에 공개
- 8‘이문 아이파크 자이 I-CANVAS’, 외대앞 상권의 새 축 부상
- 9"선박·트랙터로 확장"…현대차, 수소연료전지 애플리케이션 다변화
- 10잠실르엘 상가, LED 파사드 도입으로 지역 랜드마크 역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