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3-07-25 09:33:13 수정 2023-07-25 09:33:13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토요타코리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토요타코리아는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토요타코리아는 멀티 패스웨이(Multi Pathway) 전략 아래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하이브리드(HEV)와 토요타 최초의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HEV) 두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크라운에 이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 활용 등이 특징이다.

 

하이랜더의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컨셉으로 디자인돼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 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입체감 있는 측면의 곡선라인 및 안정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는 후면부의 리어펜더로 하이랜더 만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 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안락하고 쾌적한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및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달성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하이랜더는 하이브리드의 높은 효율성과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을 통해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라며, “하이랜더는 아웃 도어 활동과 반려 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를 선호하시는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