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2023 대학생 유튜브 숏폼 공모전’ 시상식 개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차원서 매년 공모전 실시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G이노텍은 ‘2023 대학생 유튜브 숏폼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LG이노텍은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자는 취지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대학생 대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LG이노텍의 기술·제품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가치,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통한 구성원 경험 혁신 등 2가지였다. 이 중 한 개를 선택하여, 1분 이내 분량의 유튜브 ‘숏츠(Shorts)’ 영상을 만드는 것이 과제였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이번 유튜브 공모전에는 총 37팀이 참가했다. 최종 심사는 LG이노텍 임직원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득표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이 선정됐다. 7개 수상작 모두 연출 창의성, 영상 구성력, 주제의 적합성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대상은 건국대학교에 다니는 25살 김창호씨의 ‘아트 드로잉(Art Drawing)을 통해 본 LG이노텍의 혁신’이다.
연필로 직접 스케치하는 아트 드로잉 기법으로 차량용 통신모듈,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등 LG이노텍의 주요 제품들을 소개한 스톱모션 영상이다. 드러나지는 않지만 다양한 기기에 탑재돼, 우리의 편리한 일상을 책임지는 LG이노텍의 혁신 부품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스케치가 완성될 때까지 무엇이 나올지 궁금증을 유발하며 집중하게 됐다”, “그림 한장으로 우리 회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깔끔하게 표현했다”, “제작자의 뛰어난 그림 솜씨는 물론, 작품에 쏟은 정성이 인상적이었다” 등 임직원들의 호평이 잇따랐다.
LG이노텍은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상팀에 각각 지급한다.
7편의 수상작 및 각 수상팀의 인터뷰 영상은 다음달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G이노텍은 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해 ‘InnoTV’, ‘Innotek Inside’ 등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회사의 다양한 제도와 직무를 재미있게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발행 중이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