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국민대와 DDP서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 개최…“탄소감축 인식 변화 참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SK이노베이션(SK이노)과 국민대학교가 ‘그린(Green)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한 산학협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SK이노와 국민대는 이달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2관에서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K이노는 올해 3월 국민대와 ‘그린 ESG 디자인 개발산학협동 업무협약(MOU)’을 체결, 친환경과 탄소감축 노력에 대한 대국민 인식 변화를 목표로 산학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대 조형대 학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TED) 등에서 학생 414명이 참여한 263개 작품이 전시된다. 대표 출품작으로는 SK이노베이션이 추진 중인 주유소 미래 모델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을 주제로 한 ‘ESG 에너지 충전소’, 행코(행복코끼리)와 함께 탄소를 잡고 지구를 지키자는 의지를 담은 ‘행코 슈퍼사인’, 행코전용 서체 디자인 ‘Team행코체’ 등이 있다.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기존 주유소·LPG충전소에 태양광·연료전지 등 분산에너지와 전기차 충전기 등을 설치해 친환경 전기를 직접 생산하면서 이를 전기차 충전에 사용하는 미래차 충전 인프라를 말한다.
행코는 ‘행복코끼리’의 준말로, 1983년 한국프로축구 창설 멤버였던 유공 코끼리축구단(제주유나이티드의 전신)의 상징 ‘유공 코끼리’를 친환경 주제에 맞춰 재해석한 캐릭터이다.
출품작은 SK이노 계열 구성원, 외부 이해관계자, 지도교수진의 심사와 관람객의 평가를 거쳐 금, 은, 동상을 포함한 우수작 20개가 선정되며, 이달 29일 시상식이 열린다.
SK이노는 선정된 작품들의 기술이전을 통해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ESG 경영의 진정성을 전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8일 오후 열린 개막식에는 정승렬 국민대 신임 총장, 김민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장, 우상훈 SK이노 ESG추진담당 등 SK이노 및 국민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상훈 담당은 “SK이노가 추구하는 ‘친환경, ‘ESG’, ‘탄소감축’, ‘Green’의 의미와 메시지가 열정 넘치는 국민대 학생들의 멋진 작품으로 구현됐다”며, “SK가 추구하는 ‘사람과 자연 모두에 좋은 Green’이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공정위, 농심 신동원 회장 고발…"자료 허위 제출·계열사 고의 누락"
- 대한항공, 日 주요 여행사 임원 초청 ‘부산 팸투어’ 진행
- 대우건설, 2025년 임금교섭 타결…기본급 2.5% 인상·교통비 신설
- 무보, 미 해운사 한국 선박 인수에 3.5억달러 보증지원
- 임형주, KBS 생방송서 '카네기홀 데뷔 의상' 첫 공개
- 광고명가 "쿠팡 애즈콘 인터뷰 참여…인증 파트너사 중 유일"
- NHN두레이, 중소기업중앙회에 'Dooray AI' 도입
- 한전KDN, 해외 에너지ICT 진출 위한 토론회 개최
- 만트라, 인베니암과 전략적 제휴…2000만달러 투자 유치
- 기아, 노사 공동 목표 선언…"안전 최우선 원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정위, 농심 신동원 회장 고발…"자료 허위 제출·계열사 고의 누락"
- 2금투협, '자산운용사 백오피스 운용지원·세무회계' 과정 개설
- 3대한항공, 日 주요 여행사 임원 초청 ‘부산 팸투어’ 진행
- 4여수광양항만공사, 수의계약 의혹 반박… 법령 따라 적법 집행
- 5삼성운용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순자산 5000억원 달성
- 6대우건설, 2025년 임금교섭 타결…기본급 2.5% 인상·교통비 신설
- 7'안심 먹거리' 장성군, 농산물 안전 분석실 개소
- 8무보, 미 해운사 한국 선박 인수에 3.5억달러 보증지원
- 9장흥군, 귀농·귀촌인 대상 농업기계 활용 교육…첨단기술 경쟁력 강화
- 10임형주, KBS 생방송서 '카네기홀 데뷔 의상' 첫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