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엔터와 잼버리 적극 지원…소속 아티스트 콘서트 참여
한국 방문의 해 맞아 10억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선물
윷놀이 세트, 자개 폰그립 등 총 30여 종 4만3,000개 상품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잼버리)’를 적극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판매가 10억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의 아티스트들은 ‘K-팝 슈퍼라이브’에 참여한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선물은 총 30여 종 4만3,000개의 캐릭터 상품이다.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마련한 이번 선물은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윷놀이 세트, 선비 복장을 한 라이언 인형, 춘식이 자개 폰그립을 비롯해 보조배터리, 쿠션, 키링, 방향제 등 카카오프렌즈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카카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준비한 ‘세계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리멤버 키트’에 카카오프렌즈 상품 중 1개를 랜덤으로 담아, 콘서트에 참가한 모든 대원에게 지급한다.
11일 열리는 ‘K-팝 슈퍼라이브’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 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찾은 잼버리 대원들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몬스타엑스의 유닛 ‘셔누X형원’과 ‘더보이즈(THE BOYZ)’, 4세대 대표 걸그룹 ‘아이브(IVE)’, ‘ATBO’를 비롯해 카카오와 한 식구가 된 SM엔터테인먼트의 'NCT DREAM(엔시티 드림)' 등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들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오늘 오전 잼버리 대원 230여명을 카카오 판교아지트로 초청해 오피스 투어를 진행한다. 핀란드,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필리핀 등지에서 온 잼버리 대원들은 주요 시설을 관람하고, 이미지생성 AI ‘칼로' 시연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하나증권"재영솔루텍, 스마트폰 카메라 고급화 수혜…역대급 실적"
- 삼성·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역대급 폭염 대비
- 현대모비스, 주요 車부품에 친환경 알루미늄 쓴다
- 지쿱, ‘케어셀라 아이 퍼프 크림’ 출시
- 셀트리온 "불확실성 최소화·주주가치 제고 나설 것"
- LG전자, 싱가포르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HVAC 공급
- 방사청, 美 방산기업 안두릴과 첨단 무인전투체계 공동개발 협력
- KT, 모바일 요금제 '정액 할인' 신설…"1인 가구 혜택"
- HD현대일렉트릭,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정조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