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엔터와 잼버리 적극 지원…소속 아티스트 콘서트 참여
한국 방문의 해 맞아 10억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선물
윷놀이 세트, 자개 폰그립 등 총 30여 종 4만3,000개 상품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잼버리)’를 적극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판매가 10억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의 아티스트들은 ‘K-팝 슈퍼라이브’에 참여한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선물은 총 30여 종 4만3,000개의 캐릭터 상품이다.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마련한 이번 선물은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윷놀이 세트, 선비 복장을 한 라이언 인형, 춘식이 자개 폰그립을 비롯해 보조배터리, 쿠션, 키링, 방향제 등 카카오프렌즈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카카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준비한 ‘세계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리멤버 키트’에 카카오프렌즈 상품 중 1개를 랜덤으로 담아, 콘서트에 참가한 모든 대원에게 지급한다.
11일 열리는 ‘K-팝 슈퍼라이브’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 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찾은 잼버리 대원들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몬스타엑스의 유닛 ‘셔누X형원’과 ‘더보이즈(THE BOYZ)’, 4세대 대표 걸그룹 ‘아이브(IVE)’, ‘ATBO’를 비롯해 카카오와 한 식구가 된 SM엔터테인먼트의 'NCT DREAM(엔시티 드림)' 등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들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오늘 오전 잼버리 대원 230여명을 카카오 판교아지트로 초청해 오피스 투어를 진행한다. 핀란드,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필리핀 등지에서 온 잼버리 대원들은 주요 시설을 관람하고, 이미지생성 AI ‘칼로' 시연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새로닥터’ 선보여
- 우듬지팜, 김호연 회장 신규 대표이사 선임
-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2025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 삼진제약, 글로벌 시장서 차세대 ADC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 기아, 5월 26만 9148대 판매…전년 대비 1.7% 증가
- GM 한국사업장, 5월 5만29대 판매…작년 12월 이후 첫 5만대 이상 판매
- 현대차, 5월 판매량 35만1174대…전년비 1.7%↓
- 르노코리아, 5월 총 986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47.6% 증가
- KGM, 5월 910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11.9%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