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
구독자 수 6만명 달성 후 11개월 만에 7만명 기록
항공사 특화 콘텐츠와 유튜브 감성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지역항공사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 7만명을 돌파했다.
에어부산은 작년 8월 유튜브 구독자 수 6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7월 7만명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현재까지 7만7000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최다 조회 영상의 조회수는 378만회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항공업계 유튜브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에어부산의 유튜브 콘텐츠는 시청자 중심의 영상 제작으로 항공사에 가지는 호기심이나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 및 항공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업로드된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업로드 2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후 현재 조회수 140만 뷰를 기록 중이다.
해당 영상은 조종실 내에서의 업무뿐만 아니라 식사 등 평소 보기 어려운 장면을 현직 조종사가 직접 영상을 통해 보여주어 큰 화제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유명 채널인 ‘워크돌’과도 협업하는 등 더욱 폭넓은 유튜브 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을 더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하며 항공 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며 “유튜브와 같이 다양해진 소통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직·간접적 피드백에 귀 기울이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2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3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 4中, 일본행 항공편 900여편 중단…‘대만 유사시 개입’ 파장 확산
- 5아마존, 외부 AI 접속 봉쇄…“AI 쇼핑 차단 조치 강화”
- 6에어버스 A320 계열 대규모 리콜…비행 안전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 7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모두 무효”…효력 전면 중단 선언
- 8한·노르웨이 국방장관 회담…미래전·방산 협력 확대 논의
- 9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 10우원식 의장, 소득세·법인세 포함 16건 예산부수법안 지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