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클라우드, 무인 점포 '로봇 솜사탕 자동판매기' 공개

스위트클라우드가 AI 무인 자판기 시스템 '로봇 솜사탕 자동판매기'를 선보이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본격 나서고 있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로봇 솜사탕 자동판매기는 스마트 로봇 팔을 활용한 솜사탕 제조 프로세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해당 시스템은 온도·습도 등을 제어해 솜사탕을 만드는 스마트 버너, 다양한 모양을 손쉽게 디자인하는 스타일링 형상 칼 등의 기술로 솜사탕을 자동으로 제조한다.
또한 설탕 수납통, 물통, 오수통으로 이뤄진 간편한 재료 보관함 구조를 자랑하며, 솜사탕이 완성되면 자동으로 문이 개폐돼 고객에게 전달된다. 여기에 첨단 기술과 AI 기반 로봇 시스템을 통해 솜사탕 맛, 모양을 일정하게 구현하는 것이 강점이다.
'로봇 솜사탕 자동판매기'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가운데 쇼핑몰 및 로데오거리, 놀이공원 및 키즈카페, 관광유원지, 먹자골목, 영화관 및 편의점 등 우수한 입지 조건 확보가 가능하며, 렌탈형, 기기구매형, 기기대여형, 임대형 등 다양한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다.
무엇보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로 터치 스크린 화면에서 디자인 선택 후 결제하면 솜사탕 자동 제조가 시작돼 빠르게 수령할 수 있다, 고객은 꽃, 하트 등 128개의 다양한 모양의 솜사탕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현금이 없어도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애플페이, 기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스위트클라우드 관계자는 "로봇 솜사탕 자동판매기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으로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혁신적인 자동 스팀 청소 기능을 탑재해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라며 "무인 점포 운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위트클라우드는 혁신적인 로봇 시스템과 우수한 판매량, 체계적인 시스템을 인정받아 최근 케이벤처스 투자금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2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3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4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5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6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7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8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9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10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