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콘텐츠 플랫폼 '토스피드' 누적 조회수 3,000만 돌파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의 콘텐츠 플랫폼 ‘토스피드’가 누적 조회 수 3,000만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토스피드는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2018년 5월 기업 공식 블로그로 시작됐다.
이후 △ 오리지널 콘텐츠 확장 △ 금융·경제 전문가 필진 확보 △ 타 기업·브랜드와의 콘텐츠 협업 등을 거쳐 금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외형적인 성장도 두드러졌다. 매달 20여 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는 토스피드의 월 평균 조회수는 올 8월 기준 100만을 넘어섰다.
토스피드의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는 총 70개로, 금융과 일상을 연결 짓는 콘텐츠부터 금융·경제 지식을 심도 있게 다루는 콘텐츠까지 다양하다.
이중 누적 조회수 50만을 넘은 시리즈는 10개이며, <사소한 질문들> 2021년·2022년 시리즈, <에브리데이 경제학>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120만 이상을 기록했다.
전세 제도와 NFT 등 시의성 있는 금융·경제 이슈를 쉽게 풀어낸 콘텐츠와 함께, 보험 가입, 생애 첫 대출, 부동산 계약 등 금융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하는 콘텐츠도 호응을 얻었다.
윤기열 토스 커뮤니케이션 헤드는 "토스피드는 매달 100만 명이 찾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모두가 금융에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C제일은행, 최고 4.0% 금리 ‘SC제일 Hi통장’ 출시
- 수출입銀, 6년 만에 사무라이본드 발행…3·5·7년물 650억엔 규모
- 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 3거래일만에 거래량 35%↓…外人따라 주가 희비 갈린다
- 아우딘퓨쳐스, 세븐틴 에스쿱스와 '네오젠' 마케팅 박차
- 신학기 수협은행장 취임…"디지털 경쟁력 강화"
- [단독] 교보증권 점포 절반 이하로 줄인다...감원 '칼바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2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3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4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5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6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7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8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 9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 10대상, ‘GWP AWARDS 2024’ 성료…"파트너사와 동반성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