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소외계층 대학생에 희망 전해요”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교보생명은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 80여명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장학금 외에도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멘토링은 물론 진로 및 학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매해 상하반기 캠프를 개최하여 다양한 문화체험과 봉사 기회를 제공한다.
그동안 배출된 장학생은 총 442명으로, 누적 지원 금액은 60억원에 이른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24일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진행된다. 수여식 후에는 1박 2일간 여름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재학생, 졸업생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에서 참가학생들은 특강, 토론, 팀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폐지를 예술작품으로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 ‘러블리페이퍼’의 기우진 대표 특강과 함께 업사이클링 소품 제작 활동을 펼친다. 도움을 받았던 입장에서 폐지수거어르신을 비롯한 우리사회의 소외계층에게 다시 마음을 전하는 나눔의 선순환을 경험하고 봉사정신을 북돋는다는 취지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자립준비청년 및 어려운 가정의 대학생들이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가족을 만들어주는 것이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의 목표”라며 “활발한 교류기회와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주환원 바람 타고…고배당 ETF 질주
- 새 둥지 틀었지만…동양생명, 실적 악화+과징금 '이중고'
- '최대 실적' 하나금융, 함영주 2기 과제는 '비은행 강화'
- 대성파인텍, '고전압, 대용량 슈퍼 커패시터' 양산 추진
- 에이엘티, 국내 대기업 LLM 적용 '차세대 AI 단말기' 개발
- 한울소재과학, 세종공장에 'HBM 패키징 주요 소재 생산설비' 구축
-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프라인 교환권 결제 지원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삼성운용, KODEX 금융고배당TOP10 신규 상장
- 우리금융, 글로벌 ESG 투자지수 FTSE4Good 편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2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3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4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5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6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7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8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9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 10완성차업계 총출동...모빌리티 신기술 베일 벗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