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연대의 가치'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 25일 개막
'기후변화 주제' 27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열려
사회적경제 제품 전시·판매, 정책홍보·학술 프로그램도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광역시가 나눔과 연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축제인 ‘제2회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를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는 광주 사회적경제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와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9월 첫 박람회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함께 그린(Green) 광주 사회적경제, [ ]의 내☆일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가 앞장서고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모두 85개의 부스가 운영되는 박람회는 25일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시행사와 학술행사, 시민참여 프로그램, 체험존, 상담관 운영 등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전시행사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관(68개), 광주사회적경제 정책홍보관, 탄소중립 및 유관기관 홍보관, 핸드메이드 쇼룸 등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지역민의 사회적경제 이해를 돕고 관련기업의 제품 판매를 진행한다.
또 동서 화합과 지역 간 연대와 협력을 엿볼 수 있는 ‘광주-대구 달빛동맹 교류전’, ‘전남·전북·제주기업 홍보관’도 선보인다.
부대행사는 학술행사와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광역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포럼 등 12종의 학술행사와 무드등, 떡케이크, 디퓨저 만들기 등 14종의 무료 체험존이 운영된다. 이 밖에 버블공연, 인형극, 풍선아트 등도 즐길 수 있다.
광주시는 박람회 행사기간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다회용기를 사용할 계획이다. 방문객이 제품을 구입하면 일회용 봉투 대신 에코백을 제공한다.
방문객이 박람회 방문 인증사진을 개인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거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구대 축구부, 추계대학축구연맹전서 4강 돌풍
- 부산시, '이기대 예술공원·퐁피두 센터 부산' 시민 설명회 연다
- “언어 장벽 없는 경주”‥.APEC 앞두고 실시간 통역체계 구축
- 포항시, APEC 정상회의 대비 도시 경관 개선…글로벌 도시 이미지 제고
- 영천시, ‘26년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 포항시의회, ‘2025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교육’ 실시
-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 김천교육지원청, 가족캠프 ‘스파이 패밀리’ 개최
- ‘갑질 의혹’ 국립 나주병원, 직원만족도 조사 나섰지만 “익명성 보장되지 않아”
- 속초시, 대포농공단지 근로자 기숙사 본격 착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MM, 자사주 매입·소각 기대 유효…투자의견·목표가↑-iM
- 2삼성증권, 신규·휴면고객 대상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제공
- 3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개최
- 4한성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스마트 제조산업 혁신법' 제정할 것"
- 5제주항공, 혹서기 임직원 안전관리 총력…휴게용 카라반 도입
- 6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 7NH농협은행, 6억달러 글로벌 농업지원 소셜본드 발행
- 8가스공사, '온누리 실버 나눔' 확대…"노인·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 9인천공항공사, 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약…"양성평등 문화 선도"
- 10한국타이어 후원, 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