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살’ 샘표, “간장 기업에서 종합식품기업으로”

[앵커]
간장기업으로 유명한 샘표가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를 시도하며 100년 장수기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달 창립 77주년을 맞아, 즐거운 요리 문화를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한 이벤트를 열었는데요. 현장에 이호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샘표가 창립 77주년을 맞아 서울시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기념일 이벤트 ‘즐겁게 요리해’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요리마켓에서 임직원들이 식재료와 샘표 제품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요리 레시피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이윤아 / 샘표 홍보팀장
“창립 77주년을 맞이해서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좋은 식재료랑 좋은 제품들을 골라서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즐겁게 요리해’는 지난 2021년 선보인 ‘새미네부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샘표 제품을 활용해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며 소비자들에게 종합식품기업으로써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활동입니다.
간장업계 1위 기업인 샘표는 간장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 다각화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품군 다양화를 위해 개발한 요리 에센스 연두는 지난 2010년 출시 이후 10년간 누적 판매량 3,500만 병을 돌파했고, 이 외에도 파스타 소스, 티아시아 커리 등도 비장류 매출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전체 매출 중 비장류 매출의 비중이 50.3%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장류 매출을 뛰어넘기도 했습니다.
샘표는 매출액의 4~5%를 연구개발비로 지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이호진입니다. /hojinlee97@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에너지, 강릉 주민에 생수 6만8000병 긴급 지원
- 카카오임팩트,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서밋' 개최
- 4.5일제 넘어 주4일제로…"성과·워라밸 다 잡았어요"
- 카카오모빌리티, 창사 첫 전국 단위 디지털 광고 참여형 캠페인 진행
- 현대로템, 순환경제 선도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 옴니씨앤에스,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략 가속화…GITEX 2025 참가
- LG유플러스, '런치콘서트' 개최…"장애인 인식 개선"
- 산업부, 美 관세 인하…"韓 기업 영향 최소화 할 것"
- LG전자, 통합 채용 사이트 오픈…"글로벌 우수인재 영입"
- LS일렉, 북미 사업 가속 페달…신재생에너지·전력산업 전시회 참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우딘퓨쳐스 ‘네오젠’, 2025 올해의 브랜드 선정…베트남 시장 거점 확보
- 2SK에너지, 강릉 주민에 생수 6만8000병 긴급 지원
- 3카카오임팩트,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서밋' 개최
- 44.5일제 넘어 주4일제로…"성과·워라밸 다 잡았어요"
- 5카카오모빌리티, 창사 첫 전국 단위 디지털 광고 참여형 캠페인 진행
- 6현대로템, 순환경제 선도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 7규제지역 LTV 40%…1주택자 전세대출 한도 2억 제한
- 8넷마블, 뱀피르 대규모 초기 흥행 성공…목표가↑-미래에셋
- 9옴니씨앤에스,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략 가속화…GITEX 2025 참가
- 10LG유플러스, '런치콘서트' 개최…"장애인 인식 개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