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살’ 샘표, “간장 기업에서 종합식품기업으로”

[앵커]
간장기업으로 유명한 샘표가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를 시도하며 100년 장수기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달 창립 77주년을 맞아, 즐거운 요리 문화를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한 이벤트를 열었는데요. 현장에 이호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샘표가 창립 77주년을 맞아 서울시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기념일 이벤트 ‘즐겁게 요리해’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요리마켓에서 임직원들이 식재료와 샘표 제품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요리 레시피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이윤아 / 샘표 홍보팀장
“창립 77주년을 맞이해서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좋은 식재료랑 좋은 제품들을 골라서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즐겁게 요리해’는 지난 2021년 선보인 ‘새미네부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샘표 제품을 활용해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며 소비자들에게 종합식품기업으로써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활동입니다.
간장업계 1위 기업인 샘표는 간장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 다각화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품군 다양화를 위해 개발한 요리 에센스 연두는 지난 2010년 출시 이후 10년간 누적 판매량 3,500만 병을 돌파했고, 이 외에도 파스타 소스, 티아시아 커리 등도 비장류 매출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전체 매출 중 비장류 매출의 비중이 50.3%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장류 매출을 뛰어넘기도 했습니다.
샘표는 매출액의 4~5%를 연구개발비로 지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이호진입니다. /hojinlee97@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뚜기, 할랄 인증 ‘진라면’ 인도네시아 본격 판매
- 엘번파트너스, 10개월 만에 월매출 ‘껑충’…‘마켓플레이스 AI’ 상용화 성과
- 디피노르, 뷰티 크리에이터 뽐니와 공동개발 토너 출시
- 교보생명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 라오스서 봉사 전개
-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SMGC캠페인' 대단원
- 동서식품,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 진행
- 빙그레,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 출시
- "마카오행 티켓 잡아라"…대한항공, ‘숨은 마일리지 찾기’ 프로모션
- HD현대重, 태국 차기 호위함 수출 교두보 마련
- 정관장 'GLPro', 2025 블루런과 함께 건강한 혈당 관리 실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안군, 섬 뻘낙지 음식특화거리 노후시설 정비…관광객맞이 준비 완료
- 2"탁구로 뭉친 열정"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전국대회서 값진 성과
- 3한투증권, ‘쿼터백 로보일임’ 출시…업계 최다 라인업 완성
- 4명현관 해남군수, AI 시대 '모두가 살고 싶은 명품 정주지' 도약 비전 제시
- 5장수군, '한우 번식우 기반 확대 시범사업'으로 축산 경쟁력 강화
- 6순창군, GAP 인증 농가 791곳 돌파…안전 농산물 공급체계 강화
- 7임실군, 반려견과 함께하는 '멍실멍실 가을 산책' 성황
- 8순창군, 제14회 군민 문화축제 '생활예술의 향기'로 물들다
- 9무진장축협, 고향사랑기부 3년째…'장수 사랑' 꾸준한 발걸음
- 10정만성(대신자산운용 대표이사)씨 모친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