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BMC 공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개최
국내 최초 공사 자체 BMC 공원 브랜드화로 시민들의 인지도 향상 등 성과 기대
10월 2~10일 네이밍 응모 접수 진행...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도심 속 공원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 개발을 위해 ‘BMC 공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BMC에서 조성하는 공원(이하 BMC 공원)에 대한 정체성을 표현하고 시민대상 인지도 향상을 위한 국내 최초의 공원 브랜드 개발 사례다.
BMC는 이번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명칭을 우선 선정한 후 브랜드의 BI 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최종 브랜드(명칭+BI 로고)가 개발되면 공원 안내판 및 주요 조경시설물에 선정된 브랜드 로고를 부착하고, 사업 지구별 대표 공원의 명칭 선정 시 브랜드명과 조합하여 사용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BMC 공원의 정체성을 표현한 공원 브랜드 네이밍’으로 BMC 공원의 미래비전 및 핵심가치는 ▲포용성 ▲회복탄력성 ▲안전성 ▲편의성 ▲유지 관리성 등이다.
접수기간은 10월 2~10일까지다. 참가 희망자는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응모 신청서를 이메일(idea2023@bmc.busan.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응모작은 적합성, 독창성, 상징성, 대중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1명) 온누리상품권 70만원, 최우수상(1명) 온누리상품권 50만원, 우수상(1명) 온누리상품권 30만원을 시상한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참가상 10명(각 5만원)을 선정한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공사 홈페이지(www.bmc.busan.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단지사업처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학 BMC 사장은“시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국내 최초 공원 브랜드를 개발함으로써 BMC 공원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강원랜드, 새 역사 쓴 강원FC 최종전 기념 이벤트 진행
- 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도박문제예방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원주시-특별보좌관, 시정 발전 방향 논의
- 2025 무장애 관광 연계성 강화 사업 공모 ... 3년간 국비 최대 40억 지원
- 산타로 변신한 박형준,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대표산타 1호 참여
- 대경경자청, 미래모빌리티 산업에 음악으로 문화 더하다
- DGFEZ,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화 위한 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