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DCX 기반 빅데이터 분석 실무 역량과정’ 실시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상봉)은 빅데이터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신기술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2023년 캠퍼스타운 인재양성 분야 프로그램 – DCX 기반 빅데이터 분석 실무 역량과정’을 총 23강에 거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DCX 기반 빅데이터 분석 실무 역량과정’은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일반인과 취업준비생이 연계해 활동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 매칭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의 업무를 미리 경험함으로써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해진다.
수강생들은 강의 초반 Python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초 프로그래밍 단계를 거쳐 웹 크롤링/정적데이터/동적데이터 크롤링 실습수업과 팀프로젝트에 중간 단계인 기본역량 팀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교육 후반에는 5단계로 나뉘어진 빅데이터 핵심 분석 기술을 거쳐 핵심역량 팀프로젝트와 실무역량 팀프로젝트를 진행, 한 달의 과정을 회고하는 최종 성과 발표로 마무리됐다.
특히 총 20명의 수강생이 최종적으로 강의를 수료했으며, 성과발표 결과 김재국 외 2인이 소속된 2조가 최종 대상에 선정됐으며, 1조와 3조가 최우수상, 4조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상에 선정된 2조 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성과발표 결과도 좋아서 보람찼다. 한 달 동안 정말 값진 경험을 했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이번 DCX 프로그램을 필두로 인재양성 분야 프로그램인 ‘AI 서비스 개발 실무 역량과정’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실무를 수행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위클리비즈] 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현대제철, 후판 이어 中·日열연강판 ‘반덤핑’ 제소
- 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확정…“삼성도 곧”
- 대형건설사 내년 분양 ‘꽁꽁’…“불황에 수요 줄어”
- 한화, ‘아워홈’ 인수 검토…급식사업 재진출 하나
- 카카오, 2026년까지 잉여현금흐름 20∼35% 주주 환원
- 두산모빌리티이노, 중소형 수소연료전지 사업 통합…"성장 가속화"
- 두산테스나, 자회사 엔지온 흡수 합병…"영업 경쟁력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2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3'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4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5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6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7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8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9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10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