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 추석 명절 수출입통관 특별지원 대책 마련

전국 입력 2023-09-14 14:06:16 수정 2023-09-14 14:06:1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4시간 통관지원, 관세환급금 신청 당일 지급 등 기업 지원

부산본부세관 전경.[사진 제공=부산세관]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본부세관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8일부터 103일까지추석 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 대책을 시행한다. 

 

이번 대책에는 수출입기업 지원을 위해 '수출입통관 특별지원팀'을 운영, 24시간 통관체제를 유지한다.

 

이는 중소기업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관세 환급금을 당일 지급하는 등의 지원방안을 담고 있다.

 

또 수출화물의 선적 지연으로 인해 과태료가 부과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연휴기간 중 선적기간 연장 요청 시 즉시 처리할 방침이다.

 

특히 명절 성수품이 시장에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농축수산물·식품 등의 제수용품은 신속히 통관되도록 한다.

 

세관은 식용 부적합 물품 등 국민건강 위해품목에 대한 집중 검사를 통해 식품 안전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따라서 자금수요가 많은 추석 명절을 대비해 14일부터 연휴 전날인 27일까지 '관세환급 특별지원 기간'을 운영한다. 근무시간도 오후 8시까지 2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특별지원 기간 중에 신청된 환급 건은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은행업무 마감 후 신청된 건은 다음날 오전 중으로 신속히 환급되도록 할 계획이다.

 

부산세관 관계자는 신속한 환급을 희망할 경우 늦어도 연휴가 시작되기 전일인 27일 오후 4(은행마감 시간) 이전까지 환급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석진 부산본부세관장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수출입기업과 국민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통관 특별지원 대책을 통해 기업의 수출입통관과 관세환급을 적극 지원하고 추석 명절 제수용품 수급 및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kjo571003@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