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성 캠핑페스타’ 고성의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다양한 프로그램 공개
체험, 투어, 콘서트까지 고성의 숨은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축제 ‘2023 대한민국 평화 1번지, 고성 캠핑페스타’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행사 구역별 프로그램으로는 보물찾기, 오픈하우스, 숲속콘서트, 게릴라콘서트, 벼룩시장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화진포B 구역과 송지호오토캠핑장에서는 현장선착순으로 금속탐지기를 활용한 색다른 보물찾기가 진행된다. 또한 봉수대오토캠핑장에서는 10월 7일 고성문화재단이 준비한 ‘고성씨와 떠나는 오후의 재즈 콘서트’. 10월 8일 엉클키드, 수니인바이츠와 함께하는 ‘게릴라버스킹’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0월 7일과 8일에는 퓨전국악밴드 경지, 연희집단 The 광대, 먼데이키즈, 경서예지 등 대중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의 숲속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2023 고성 캠핑페스타’ 행사구역별 프로그램 [사진=고성군]
행사 전 구역에서는 공통 프로그램으로 고성군 주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아침식사 ‘굿모닝 기프트 딜리버리’를 비롯해 자연을 지키는 올바른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자연순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기에 화진포B 구역에서는 해변에서 주워 모은 표류물과 쓰레기를 재활용해 나만의 액세서리를 만들어 보는 ‘비치코밍’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실크스크린 체험도 진행된다.
색다른 고성의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투어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화진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응봉트레킹’, 담수와 해수가 공존하는 철새들의 낙원 ‘송지호트레킹’이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투어', 조국분단의 현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DMZ 평화안보투어’, 고즈넉한 산사에서 삶의 여유를 만나볼 수 있는 ‘건봉사 투어’ 등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성의 아름다운 푸른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배낚시 체험’,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 날씨와 상관없이 즐기는 ‘오호!VR 해양모험관’,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를 바라보며, 도자기를 빗는 ‘도자기 만들기’, 고성의 시원한 청정바다에서 시작하는 ‘서핑체험’ 등 사전 예약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23 고성 캠핑페스타’ 체험/투어 프로그램 [사진=고성군]
특히 봉수대해변에서는 현장 선착순으로 카약, 패들보드, 바다레프팅 등 신나는 해양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무엇보다 ‘2023 고성 캠핑페스타’가 준비한 모든 유료 프로그램은 웰컴기프트와 자연순환 이벤트로 제공되는 ‘고성사랑상품권’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의 숨은 매력과 다양한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체험, 투어, 콘서트 등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고성의 모습을 만나보시기 바란다고”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 7일부터 9일 황금연휴 화진포해수욕장을 비롯해 송지호‧봉수대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고성 캠핑페스타’는 국도 7호선의 종점 ‘최북단 평화의 시작점, Start 고성’ 브랜드를 확산시키고 반목과 갈등의 대립 분위기를 평화와 화합의 한마당으로 전환하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이 ‘2023 고성 캠핑페스타’ 참가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별 문자 안내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해설 로봇 ‘큐아이’, 만화박물관서 ‘K-콘텐츠’ 알린다
- 한국음악저작권협회, ‘AI 사용 안 썼다’ 보증 절차 도입
- 지리산 산불, 국립공원 외곽 200m 남아…"오늘 주불 진화 최선"
- 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한국문화정보원-법무법인 유연, 법률 자문 협약
- "가짜 팬후기"…'뒷광고' 카카오엔터 과징금 3억9000만원
- 의총협 "35개교 휴학계 반려 완료…나머지도 반려 예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샘, 식목일 기념 시흥시 ‘행복의숲’ 조성 참여
- 2알록·두산베어스 스폰서십 체결…홈 경기 ‘댄스 배틀’ 개최
- 3푸마, '청백적 프로모션' 진행…"수원삼성 팬들에 보답"
- 4포르쉐코리아, 경상도 산불 피해 복구에 2억2000만 원 기부
- 5HD현대, 美 AI 방산기업 안두릴과 무인함정 개발 맞손
- 6키움증권, 이틀째 시스템 오류…주식매매 주문 지연
- 7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상호교환성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8전남도, 전국체육축전 성공 개최…시장·군수 릴레이
- 9한국타이어, 獨 아우토 빌트 타이어 테스트 최우수 등급
- 10여수 원더라움 더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