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천시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 성료
[사천=이은상기자] 사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단독으로 개최한 ‘2023 사천시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가 취업준비생과 구직자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정보교류 및 정보 미스매치 해소를 통한 효과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2일 사천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사천체육관에서 열린 ‘2023 사천시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는 500여 명의 학생과 구직자가 방문, 취업을 위한 열기로 가득했다.
또한, 항공제조업 비전 설명회(KAI 주관), 취업 컨설팅(이력서 작성기법), 지문적성검사, 이력서용 사진촬영, 메이크업, 카페테리아 운영 등 방문객 편의를 위한 부대 행사관도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토크콘서트는 항공제조업 중심기업인 KAI에서 미래 항공산업 전망 및 비전, 동반성장 대상인 협력사 현황과 수행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취업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사천지역 항공업체 등 29개 기업(직접 19개, 간접 10개)이 참가하는 등 인재 채용을 위해 발벗고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직접참여는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하는 것이고 간접참여는 이력서만 접수 받는 것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이력서 접수 145건(직접 139, 간접 6) 가운데 현장 채용 14건, 재면접 69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한편, 사천시는 그동안 매년 10월 경남도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부경남 8개 시군이 공동주관하는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하지만, 지난 2022년부터 구직자에게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단독으로 채용박람회를 열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항공산업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항 행사를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