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와이소셜컴퍼니, 농식품 분야 EMA-AGRIFOOD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SIC 데모데이’ 개최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EMA-AGRIFOOD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인 ‘SIC 데모데이’를 KT&G 상상플래닛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SIC(Social Impact Chapter)’는 MYSC가 진행하는 여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통합 데모데이로 1부는 국내외 임팩트 생태계 현황 및 방향, 농식품∙해양수산∙스포츠∙핀테크 분야의 인사이트를 업계 전문가와 나눌 수 있는 토크쇼로 구성됐다.
이어진 2부는 각 분야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데모데이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분야 EMA-AGRIFOOD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는 참여기업의 IR 피칭과 VC들과의 1:1 밋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1부 농식품∙해양수산 분야 토크쇼에는 심산벤처스코리아, KOICA(한국국제협력단), 하이투자파트너스, 무신사가 참여해 ‘Cross sector, Cross border’를 주제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이종산업과의 융합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진행됐다.
패널로 참석한 이승화 심산벤처스코리아 대표는 “국내보다 유럽 권역에서 농식품 및 푸드테크 분야 투자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상황”이라며 “한국 콘텐츠와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글로벌로 진출하는 것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원 KOICA 기업협력실 과장은 “전쟁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국제 정세 속에서 인도적 지원 측면에서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기구와 민간 혁신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협력이 필요한 때”라고 전했다.
노경욱 하이투자파트너스 상무는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및 민간 투자사들의 기조가 점점 더 소셜 임팩트 지향으로 바뀌고 있고 산업 간 융합을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미지 무신사 어스팀 팀장은 “패션플랫폼과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대기업들도 이제는 원재료 수급 단계의 가치사슬을 진정성 측면에서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어서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들과의 협력이 더 활성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부 데모데이에서는 프로그램 참여기업인 그린컨티뉴, 더제이알디, 림피드, 심플플래닛, 알프래드, 에이비씨랩스, 에코넥트, 올리프, 일루베이션, 핀치그린 등 10개 기업이 IR 피칭을 진행했으며,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롯데벤처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인비저닝파트너스, 티인베스트먼트, 포스코기술투자, BNK벤처투자, HGI, NH농협은행, NH벤처투자와 함께 1:1 라운드테이블 밋업이 진행됐다.
엄인용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팀장은 “이번 사업은 농식품 산업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역량 강화를 통해 농식품 생태계의 문제를 해결해 지속가능한 선순환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스타트업들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은 MYSC 선임컨설턴트는 “농식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영역과 국경을 넘나드는 혼합금융의 전략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농식품 스타트업들이 전세계에 심화되는 기후위기와 사회변화를 기회로 바라보고 신시장을 개척하며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EMA-AGRIFOOD 프로그램은 ㈜엠와이소셜컴퍼니가 운영하는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식품 분야 업스트림 및 글로벌 지향 창업팀 10개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팀, 임팩트’ 3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