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최고 권위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전남권 기초 지자체 최초 문화관광재단 설립…관광객 유치 한 몫
내년 반값 강진 관광의 해 연계 '관광도시로'…지역경제 활성화
[강진=신홍관 기자] 전남 강진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2023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국 관광객들의 강진에 대한 호감도가 급상승해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해 지역경제가 활기를 띨 전망이다.
‘한국관광의 별’은 2010년부터 매년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과 개인·단체 대상 시상하는 관광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관광지(올해의 관광지, 무장애 관광지, 신규 관광지) ▲지속가능 관광 프로그램 ▲올해의 관광기관/사업체 ▲관광브랜드 마케팅 ▲방송미디어 ▲관광발전 기여자 등 6개 부문 8개 분야 시상이 진행됐다.
강진군은 ‘올해의 관광기관 및 사업체’ 부문에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2015년 전남권 기초 지자체 최초로 관광 마케팅 기구로 설립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그동안 지역 관광 브랜딩에 앞장섰고, 오감통통 광역시티투어, 강진 나이트 드림, 관광 상권 활성화 사업 등의 다양한 기획을 통해 강진군 관광 활성화에 한몫했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는 주민주도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조만간(조선을 만난 시간) 프로젝트’,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등이 인정받아 본상에 선정됐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2015년 설립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수많은 언론과 지자체에 선진사례로 소개된 가장 이상적인 한국형 DMO(지역관광 마케팅기구)”라면서 “오늘 이 상을 통해서 한 번 더 그 사실을 입증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인 강진원 군수는 “한국관광의 별은 우리나라 관광 분야의 가장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지역의 많은 홍보와 파급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올해 전남 유일하게 강진군이 수상을 했는데, 코로나 사태 악화 이후 가장 중점을 뒀던 관광 활성화가 조금씩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축제와 관광을 통해 1차 농수축산업 판매 증대, 3차 서비스 이용 증가 등으로 지역경제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강진 유치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강진군은 내년을 ‘반값 강진 관광의 해’로 선포, 관련 정책과 대대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면서 지역소멸 위기를 정면으로 돌파할 각오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각 지자체 및 언론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국제로타리 회장 방한 합동 정기모임 교류
- 김대식 의원, 日 이시바 시게루 총리 만나 한일관계 현안 논의
-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 충남 아산시 첫눈 여파로...비상1단계 가동
- 부산항만공사, 올해도 지역사회공헌제 인정기관 선정…3년 연속
- KTL, AI 신뢰성 평가 국제표준화 선도
-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서 심의
- 골프와 K-엔터의 융합이 괌에 상륙. .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개최
-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청소년동아리봉사단, 연탄 2100장으로 온기 나눔
- 대구대 시각디자인전공, 기업 대표 초청 취업 멘토링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협, 대설·강풍 대비 재해대책상황실 24시간 가동
- 2지방자치TV, ‘2024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 시상식’ 개최
- 3“기업가에서 독립운동가로”…‘유일한’ 뮤지컬 개막
- 4삼성전자, ‘반도체 쇄신’ 인사…한종희·전영현 투톱 체제로
- 5트럼프측 “반도체법 보조금 재검토”…삼성·SK 촉각
- 6공모주 시장 침체에...사모운용사 매물 쏟아진다
- 71기 신도시 재건축 첫 발…선도지구 3.6만호 선정
- 8현대차, 1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밸류업 시동
- 9교보생명, 풋옵션 공방 연내 매듭…지주 전환 '청신호'
- 10석교상사, 사랑나눔 골프대회 기부금 2억 4,047만 원 전달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