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후원자 KB금융, 피겨 꿈나무에 장학금 전달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KB금융그룹은 7일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막을 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에서 한국 피겨 꿈나무들을 위한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이하 장학금) 5,000만원을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와 지난해 12월 개최된 ‘2023 KB금융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 성적 합산을 통해 선정되는 총 10명의 피겨 유망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금융은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유소년 유망주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장학금을 받은 선수들은 총 8차례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대회’에서 입상하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 2006년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이 피겨 여제 김연아와 인연을 맺은 이후로 KB금융은 17년 동안 한국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수많은 성장통을 거듭해 왔듯이 피겨 꿈나무들에게도 이번 대회가 꿈과 희망을 전하는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 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KB금융은 피겨 꿈나무 등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앞장서며 사회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시민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겠다” 고 말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 관계자는 “국가대표 후원 및 꿈나무 장학금 지원 등 한국 피겨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하는 KB금융그룹의 지원에 매우 감사하다” 며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KB금융을 비롯한 많은 후원 기업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cjy3@sedaily.ci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모아데이타, 태국 기업과 AI 건강관리 플랫폼 구축 계약
- 파미셀, '제2회 마종기문학상' 시상식 후원
- NH농협생명, 전국 초등학생 대상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운영
- Sh수협은행, 'ESG 경영실천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펼쳐
- 이창용 "부동산 불 지피지 않겠다"…3연속 금리 동결로 정책 공조(종합)
- 미래에셋증권, 올해 총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업계 1위
- 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럽 심낭질환 첫 가이드라인에 삼성서울병원 연구 3편 인용
- 2모아데이타, 태국 기업과 AI 건강관리 플랫폼 구축 계약
- 3현대백화점, 전국 식품관서 '상서단감' 판매
- 4현대百,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5호국 정신의 요람, 보성서 만나는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
- 6파미셀, '제2회 마종기문학상' 시상식 후원
- 7'중진공 30억 횡령' 강석진 이사장 사과 "철저히 대응 못했다"
- 8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은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 미래성장 거점"
- 9중기부, 상생 문화 확산 위해 대기업과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 10에이아이트릭스, ISO 27001∙ISO 27701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