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개점
증권·금융
입력 2024-01-15 17:47:29
수정 2024-01-15 17:47:29
김도하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도하기자] DGB대구은행은 시니어 고객 이용 편의 향상 및 금융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브라보(Bravo)'를 점포명에 붙인 대봉 브라보점(대구 남구 명덕로 308)은 DGB대구은행의 편의점 제휴점포 '디지털숍'에 이은 두 번째 특화점포다.
10·20대 청년층이 자주 다니는 동성로 부근에 위치한 디지털숍은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가 특징이라면, 대봉 브라보점은 시니어 고객에 특화된 넓고 여유 있는 서비스 공간이 장점이다.
비대면보다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세대 특성을 고려해 창구를 넓히고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해 큰 소리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은 시니어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쉬운 창구 안내를 위한 색상유도선과 창구에서 사용하는 태블릿 PC도 큰 글씨가 지원돼 시니어 고객의 은행업무 이용을 보조한다.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퀵존'에는 키오스크와 스마트매니저가 배치돼 쉽고 천천히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쉬운 화면구성과 큰 글씨가 제공되는 고령친화 ATM기기도 설치돼 있다.
금융 서비스 외에도 소통을 위한 휴게공간과 금융사고예방 등 다양한 시니어교육 진행을 위한 세미나실이 마련돼 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