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인천 지역 위기 임산부 위한 기부금 전달

[서울경제TV=김도하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미혼모 등 인천 지역 위기 임산부를 위한 기부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9월 인천에서 진행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 참가한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조성했다.
대회 참가 선수들이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우선 3,000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에브리버디 홀(Every Birdie Hole)'로 지정된 1번과 11번 홀에서 버디 이상을 기록할 때마다, 또 17번홀 세컨샷 지점에 설정된 '하나ESG존'에 공을 안착시킬 때마다 추가 기부금을 적립해 총 7,000만 원을 마련했다.
전달되는 기부금은 인천 자모원과 사단법인 여성인권동감에 전달돼 경제적·심리적·신체적 어려움이나 출산과 양육에 도움이 필요한 인천 지역의 위기 임산부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인천 자모원은 미혼모 보호와 출산 지원을 위해 설립된 인천 지역 유일의 전문 출산 지원 시설이자 미혼모자가족 복지시설로, 기부금은 ▲유아 목욕실 개보수 작업 ▲산모용 안마의자 구매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미혼모와 한부모·조손 가정의 복지 증진을 위해 인천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쳐온 비영리법인 여성인권동감에 전달된 기부금은 ▲긴급 의료비 외에도 ▲영유아용품 ▲생계용품 등이 담긴 행복상자로 전달될 예정이다.
전병권 하나은행 경인영업본부 지역대표는 "인천 청라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조성된 기부금으로 인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뜻깊은 길이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드림타운이 조성될 인천광역시와 함께 꾸준한 ESG 협력 사업을 이어가며 지역 현장에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 마스턴운용,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 KB증권, ‘매일매일 콕! 챌린지’ 시즌 이벤트 실시
- 씨피시스템, 상반기 흑자전환…주요 산업군 시설 투자·증설 본격화
- 아우딘퓨쳐스, 상반기 매출 217억…전년比 45.9%↑
- 우양, 2Q 영업익 전년비 152%↑…하반기 유럽 수출 본격화
- NH올원뱅크-NC다이노스, 'N씨끼리 뭉쳤다' 이벤트 진행
- 자금 조달 장기간 지연되는 코스피社…제도 허점 '요주의'
- AI 발전에 질주하는 원전 관련 ETF
- MG손보, 281명 고용승계 합의…내달 가교보험사 영업 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독일 태권도단 남원 방문…문화와 전통 속 특별한 여정
- 2남원 피움하우스, 입주자 모집 성황…36대 1 경쟁률 기록
- 3김위상 의원 “외국인 직장 내 괴롭힘 신고 5년간 3.5배 급증. . .피해자 보호 필요”
- 4차규근 의원 “강남3구 부동산 10명 중 7명 갈아타기, 5개월 새 부동산 처분 자금조달 2배 이상 증가”
- 5영덕군, 한여름의 워터 페스티벌 ‘여름 대축제’ 성료
- 6김광열 영덕군수, 승진 임용장 수여. . ."성과 창출에 중요한 역할 기대"
- 7남원시의회 "관광지 개발 소송 패소, 피해는 결국 시민 몫"
- 8순창군,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홈런'
- 9장수군, '2025 을지연습' 돌입…위기 대응 역량 강화
- 10임실군, 2025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1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