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5분도시 조성사업 2기 닻 올린다
15분도시 자문위원회 연차총회 개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민선 8기 부산시 역점사업인 15분도시 조성사업이 1기를 마무리하고 2기의 닻을 새로 올린다.
부산시는 25일 오전 부산시티호텔에서 15분도시 자문위원회 연차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5분도시’란 시민들이 도보 또는 자전거를 이용해 15분 내 문화, 의료, 교육, 복지, 여가, 업무까지 해결이 가능한 도시 공간 구조를 말한다.
15분도시 자문위원회는 지난해 2월 첫 위촉된 이래로 지난 한 해 동안 14차례 회의를 개최하는 등 부산형 15분도시 조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오고 있다.
이들은 해피챌린지, 정책공모, 15분도시 지표 및 지수 등 15분도시의 역점사업들이 옳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조언·격려하고, 정책토론회, 포럼 등을 통해 15분도시를 알리고 확산을 견인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차총회는 그간 자문위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15분도시 조성 경과와 올해 중점방향과 목표, 역점시책들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총회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김수영 위원장, 자문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포상 ▲자문위원회 활동 보고 ▲올해 주요 업무계획 보고 ▲토론 및 자문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 포상에서는 그간 15분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큰 기관, 공무원, 민간인을 대상으로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시는 이번 연차총회를 통해 그간 닦아놓은 기반을 더욱 튼실히 하고 15분도시가 본격 확산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그간 정책공모와 해피챌린지 사업을 통해 15분도시의 대표 모델을 만들고 시급한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15분도시 조성이 본궤도에 안착한 만큼 이번 연차총회로 15분도시 1기를 마무리하고 2기를 시작한다.
2기는 본격적으로 시 전역으로 확산해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 방점을 두고 기반시설 구축과 프로그램 고도화를 역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15분도시 자문위원회는 15분도시의 등대 역할을 하는 핵심 파트너"라며 "그간 견고히 쌓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15분도시가 본격 비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을 합쳐나가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해남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95.4% 지급…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
- 해남군의회, 2025년도 의정자문위원회 개최…지역 현안 논의
- 경기도, 원폭피해자 위한 전방위 지원..."80년의 기억"
- 김한종 장성군수, 지역 경제 활성화 현장점검…소비쿠폰 사용 독려
- 명현관 해남군수, 폭염·폭우 대비 '안전 최우선' 주문
- '순창장류축제' 20주년 맞아 대규모 행사 준비 박차
- 장수군, '제2회 장수읍 아이조아 축제' 누리파크 일원서 8일 개최
- 임실군, 3개 학교 숲 조성 사업 완료…친환경 학습 공간 마련
- 김영태 남원시의장, 집중호우 수해피해 현장방문
- '순창삼합' 미식관광 매출 1억 8000만 원 돌파…양식업 동반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2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3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4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5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6"오천피 의지 있나"…대주주 새 기준에 증권가 성토
- 7경평 하락에 노사 갈등까지...뒤숭숭한 기업銀
- 8여신협회장 임기 종료 임박…분주해진 물밑 경쟁
- 9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10해남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95.4% 지급…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