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E 타이어 홍보 위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업
경제·산업
입력 2024-02-05 15:31:06
수정 2024-02-05 15:31:06
김서현 기자
0개
모노마스에 '아이온 연구원' 역할 부여해
전기 레이싱카 타이어 '아이온' 기술 홍보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의 이번 2024 시즌에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한다고 5일 밝혔다. 작년 2023 시즌에 이어 2년째 지속하는 협업이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의 기술력을 홍보하기 위해 모노마스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노마스는 화상 탐사로봇을 모티브로 한 가상 인플루언서로,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미래적 콘텐츠 덕분에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지난 2023년엔 포뮬러 E 시즌 9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아이온 타이어의 기술력 연구 개발 이야기, ‘E-빌리지(E-Village)’ 체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도 덧붙였다.
올해는 이런 모노마스에 ‘아이온 연구원’이라는 역할을 부여해 ‘아이온 모노(iON X MONO)’로 재탄생시킨 콘셉트를 설정했다. 이를 활용해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 포뮬러 E 등을 주제로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한국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력, ‘한국(Hankook)’이라는 세계적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새긴다는 방침이다.
5일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아이온 모노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이벤트도 시작했다. 오는 2월 12일까지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영화 관람권을 선물한다./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