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 신규 고객 140% 증가
2월 직잭 뷰티 거래액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
첫 구매 시 최대 35% 할인 혜택 제공, 콘텐츠 등을 성장 배경으로 자체 분석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뷰티 전문관인 ‘직잭 뷰티’의 2월 한 달간 신규 고객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크게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지난 2월 직잭 뷰티 구매 이력이 없는 첫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최대 35%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했다. ‘첫 구매 프로모션’ 효과로 2월 한 달간 직잭 뷰티 신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140%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직잭 뷰티에 대한 만족도는 재구매로도 이어졌으며, 재구매율을 포함한 고객 리텐션 지표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신규 고객 유입이 크게 확대되며 직잭 뷰티의 지난 2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4% 성장하기도 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성장 배경으로 직잭 뷰티의 파격적인 혜택과 상품 구성, 콘텐츠 등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직잭 뷰티는 첫 구매 프로모션 외에도 뷰티위크, 뷰티페스타 등 강력한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정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선론칭 상품과 단독 구성 상품 등을 선보이며 상품력을 강화한 점도 이목을 끌었다고 자체 분석했다.
직잭 뷰티의 신규 고객이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 카테고리는 지난 2월 한 달간 단독 선론칭, 쇼케이스 기획전 등이 활발했던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이었으며, 특히 투쿨포스쿨의 ‘바이로댕 듀얼 컨투어 스틱’과 달바의 ‘워터풀 톤업 선크림’이 많이 판매됐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2030 여성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혜택을 한층 강화한 마케팅을 펼쳐 신규 고객 유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안하며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치권, 자사주 소각 제도화…한진·LS 동맹 흔들리나
- [서울포럼 2025] AI發 대격변의 시대…“AI 활용 능력 키워야”
- “임대주택도 한강뷰”…잠실주공5 ‘소셜믹스’ 갈등
- “NCC 통합 운영”…위기 빠진 석화 묘수 될까
- “K푸드 인기인데”…교촌, 해외사업 고전에 신사업 ‘답보’
- [서울포럼 2025] “모든 것은 AI로 통한다”…글로벌 석학 한자리
- 한국GM 시작 車업계 임단협 출발…“올해도 가시밭길”
- 바디프랜드, 전국공항 상업시설 종합평가 최우수업체 선정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전년 대비 매출 300% 성장
- hy, ‘태국 국제식품박람회’ 참가…"글로벌 시장 진출 속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호재 앞두고 사전 작업?…비보존 제약, 이상 주가 흐름 ‘반복’
- 2비씨카드 직원, 16억 부당대출…셀프 한도 상향
- 3파주시, "택시총량제"…시민 이동권 확보 총력
- 4"김문수 ARS는 가짜?"…사전투표 독려전화 진위 논란 확산
- 5경산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 교류. . .상생의 미래 교육 실현
- 6칠곡향교 명륜당, ‘대구시 문화유산’ 지정
- 7경북도,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환경개선 시범사업 실시
- 8경북도·대구대,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공모사업 최종 선정
- 9영남대학교 국어문화원, 세종 나신 날 기념행사 개최
- 10대구대, 전민현 인제대 총장 초청 특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