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서 '꼬마작가'들의 상상 속 만우절 약국 만난다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 지원하는 소셜 벤처 ‘민들레마음’과 협업 이벤트
환아들 그림으로 선물하기 홈 화면 단장 및 선물하기 메시지 카드 제작

[서울경제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가 만우절인 오늘 하루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꼬마작가’로 변신한 환아들의 상상력이 담긴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의 사회 공헌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셜벤처 ‘민들레마음’과 협업으로 이뤄졌다. 민들레마음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의 그림으로 제품을 만들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가족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키링, 인형, 스티커 등 민들레마음의 다채로운 디자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선물하기 ‘만우절’ 탭에 꼬마작가들의 상상 속 만우절 약국인 ‘만약 약국’을 오픈한다. 이곳에선 거짓말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만우절 약, ‘만약’을 만날 수 있다.
발표나 보고를 잘할 수 있게 해주는 ‘너가 최고약’, 장애물과 어려움을 쉽게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이겨낼거약’,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얌얌약’ 등 민들레마음이 꼬마작가들과 함께 그린 ‘만약’ 처방전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도 연다. ‘만약’ 처방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는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민들레마음 제품을 선물한다.
또한 오늘 하루 선물하기 홈 화면을 꼬마작가들이 직접 그린 선물하기 로고와 메뉴 이미지로 단장한다. 이와 함께 5월 15일까지 꼬마작가들이 만든 선물 메시지 카드 5종도 제공한다. 선물 발송 시 ‘민들레마음’ 테마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새로닥터’ 선보여
- 우듬지팜, 김호연 회장 신규 대표이사 선임
-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2025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 삼진제약, 글로벌 시장서 차세대 ADC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 기아, 5월 26만 9148대 판매…전년 대비 1.7% 증가
- GM 한국사업장, 5월 5만29대 판매…작년 12월 이후 첫 5만대 이상 판매
- 현대차, 5월 판매량 35만1174대…전년비 1.7%↓
- 르노코리아, 5월 총 986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47.6% 증가
- KGM, 5월 910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11.9%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