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취약계층 아동과 문화체험 개최…사회공헌활동 박차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이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비전은 18일 용인 소재 한 캠핑장에 성남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30여명을 초청, 임직원들과 함께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은 이날 한화비전 임직원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와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
한화비전 문화체험 행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의 소외 아동의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고 문화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상·하반기 연 2회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임직원의 참여 기금으로 마련한 물품도 전달이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책가방, 학용품 등 새 학기에 필요한 물품이 제공됐다. 작년 11월에는 놀이공원을 방문해 놀이문화를 함께 체험했으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패딩이 전달된 바 있다.
한화비전은 문화체험 행사 외에도 지역의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임직원들과 함께 전개하고 있다.
먼저 한화비전은 지역 복지관과 연계, 집에서만 생활하는 재가 장애인이나 독거 어르신에게 주 1-2회 반찬을 배달한다. 반찬 배달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면서 이들의 심리적 안전과 심신상의 안전 확보를 도모한다. 매년 10월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물품기증 행사를 진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에 임직원과 회사가 물품을 기부한다. 올해는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기업 탐방도 진행할 예정이다.
홍순재 한화비전 경영지원실장은 “한화비전은 ‘함께 멀리’라는 회사의 사회공헌 철학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봉사 참여를 바탕으로 시민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지역사회의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비전은 매 분기 플로깅(Plogging) 데이를 열어 임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판교 R&D센터 일대 환경을 정화하는 등 친환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신사 플레이어, KBO와 함께한 팝업 스토어 성료
- 스타벅스, ‘두번째 커피 60% 할인’ 전체 회원 대상 확대
-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함께 ‘한국 문화유산의 밤’ 성료
- 중고나라, '셀프검수' 서비스에 AI 이미지 자동 검수 기능 도입
- 애즈유, 자사몰 전면 개편…"D2C 전략 가속"
- 농심, 日 반다이와 협업…'라면 키링' 출시
- GS25, 베트남 하노이 매장 日 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 펀앤아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 대전’ 참가
- 푸디스트 ‘식자재왕’, 美 첫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한화시스템, 3번째 'SAR 위성의 눈'…군 정찰위성 4호기 발사 성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기명 여수시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2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여수서 제25차 정기회 열려
- 3광양시, 청렴협의체로 반부패 문화 확산 나서
- 4구례군, 2026년 전남체전 준비 본격 돌입
- 5순천시, 상하이 문화상회와 문화콘텐츠 협력 강화
- 6여수시의회,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발굴 본격화
- 7굿링크, ‘메타버스 기반 이동 병영생활 상담 서비스’ 제안
- 8남원시, 재정집행 평가 도내 1위 달성…2억 5,000만 원 확보
- 9남원시, '자전거 여행 활성화 공모 사업' 선정…친환경 레저관광 본격 추진
- 10남원시, '시민참여형 드론 스포츠 교육'…1기 본격 개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