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어버이날 맞아 도심 공원서 ‘효 잔치’ 연다
8월 중앙공원 광장, 11일 어린이대공원 버스킹 공연장서 공연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어버이날을 맞아 부산 도심 공원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설공단은 오는 8일 부산중앙공원 광장, 11일 어린이대공원 내 버스킹 공연장에서 각각 효(孝) 잔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8일 오후 2시 중앙공원 광장에서 열리는 ‘효(孝) 콘서트’는 ‘그대는 오늘도 청춘’을 주제로 공원 이용 어르신들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단은 공원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하고자 카네이션 꽃 증정, 부모님 전상서 편지 낭독, 트로트 메들리, 한국무용 등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가요무대도 선보인다.
11일 오후 2시 어린이대공원 내 버스킹 공연장에서도 다채로운 추억의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그때 그 시절 트로트 공연을 비롯해 팝콘 무료나눔, 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효(孝)잔치는 지역 청년단체, 부산시립청소년예술단, 민간 봉사단체 협업으로 모정, 사모곡, 어머님 마음, 부초 같은 인생, 그 얼굴 햇살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의 연주로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어 11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어린이대공원 내 버스킹 공연장에서 부산영화의전당과 협업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영화관’ 영화-범죄 코미디영화 ‘시민덕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장에서 어린이대공원 직원들이 영화 관람객들에게 사랑의 팝콘 나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공단 레포츠본부 광복사업소는 7일 부산중구노인복지관에서 열리는 제13회 효(孝) 문화축제에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타올 260매를 전달하고 건전경륜 문화캠페인 부스도 운영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평소 도심 공원을 자주 찾으시는 지역 어르신들께 응원과 위로, 나눔을 전하고자 효 잔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자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부산진구 지역 봉사단체 4곳에서 개최하는 경로잔치를 방문해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장군, 외식업중앙회 기장군지부와 '기장역 이용활성화' MOU 체결
- 강원경제자유구역 망상지구, 용평관광단지 ... '관광·휴양시설 투자이민제'지정
- 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산불진화대 격려 방문
- 경기도, 주 4.5일제...'쉬자' 운영
- 인천, 국비 7조 원 확보 시동... 효율 강화해야
- 파주시, 미군 반환공여지 개발..."난관多“
- 전주시-전북자치도교육청, 마이스산업 활성화·미래 교육 지원 ‘맞손’
- 과천시, 지정타 주차장 추진… 시의회·시민 모두 ‘제동’
- 부천시, ‘온 마음 펀드’ 출범
- 전북자치도, 금융특화도시 도약 위해 이전 금융기관과 협력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2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3한국씨티은행
- 4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5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6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7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8기장군, 외식업중앙회 기장군지부와 '기장역 이용활성화' MOU 체결
- 9IBK쇄신위원회 오늘 첫 회의 열고 내부통제 논의
- 10NH농협금융, 내부제보 활성화 추진…익명제보 접수채널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