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GX 트랙터 권역별 1호 고객 전달식 진행…“작업·운전 편의성 우수”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미래농업 기업 대동이 4월 27일 프리미엄 중형 트랙터 GX시리즈의 경상, 충정, 전라 3개 권역 1호 고객에게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GX 시리즈는 지난달 1일 대동 창립 이래 국내외 동시 런칭한 중형 트랙터로 ‘하이테크’ 기반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작업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대동은 GX를 국내외 2028년까지 누적 7,500억 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엔진출력 등 세부 옵션에 따라 국내는 GX5910(58.3hp), GX6710(66.4hp), GX7510(73.1hp)로 판매한다.
각 권역별 1호 계약 고객은 정용재(경북 포항), 구인모(충남 당진), 박종익(전남 화순)씨로 GX 트랙터 전달식은 해당 지역의 대동 대리점에서 진행됐다. 지역 대리점 대표가 제품을 전달하고 GX 트랙터의 조작법과 주요 기능, 관리 요령, 특징 등을 안내했다.
경상 지역 1호 고객인 정용재씨는 약 19만9,000㎡(6만 평)의 벼를 경작하는 청년농부이다. 그는 “GX트랙터의 5주식 캐빈과 대형 투명 썬루프로 우측방과 전방 로더 작업 시 시야확보가 용이한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며 “작업용 레버와 스위치가 모두 운전석 우측에 배치되 작업을 위한 기능 조작이 쉽고 편한 점도 구매 결정 계기”라고 밝혔다.
충청 지역 1호 고객인 충남 당진 송악읍에서 밭농사를 짓는 구인모씨는 “귀농해서 사용할 트랙터 알아보던 중 GX 출시 소식을 접하게 됐다”며 “GX 트랙터의 동급 모델과 비교한 결과 주요 파워시프트, 이지스탑 등 운전 편의성이 뛰어나 인생 첫 트랙터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GX트랙터는 중형 트랙터 최초로 3단계 자율작업 기능(옵션)과 파워시프트, 컴포트 클러치, 이지스탑 등의 다양한 운전 편의기능을 제공한 것이 장점이다. 에어 서스펜션 시트와 방진 구조 개선 및 흡음재를 강화해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킨 것도 강점이다.
신규 채택한 스마트 원격 진단 서비스로 서비스 기사가 농기계 이상 징후 발생 시 고객 방문 전 원격으로 1차 진단이 가능 수리시간과 비용 손실을 최소화해 트랙터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최형우 대동 국내사업본부장은 “GX 트랙터는 국내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조작 편의성과 자율주행 등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글로벌 런칭으로 향후 5년간 21,000대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모델로 육성해 60~80마력의 중형 트랙터 시장 지배력을 강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동은 GX 트랙터 출시를 기념해 대동 홈페이지에서 GX 트랙터 관심고객 등록 및 구매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TV, 무선청소기 등을 제공하고 구매 이벤트는 GX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셀트리온, 美 약가인하 후속 조치에… "바이오시밀러 처방 확대될 것"
- 한화 김동선 부사장, 아워홈 인수 후 첫 메시지…“함께 성장할 가족”
- 신라·신세계免 "인천공항 임차료 내려달라"…법원에 조정신청
- 현대차·기아 ‘발명의 날’ 행사 개최…"3000건 특허 경쟁"
- 현대엘리베이터, R&D센터 '아산타워' 준공
- 대원제약-바이엘 코리아, 여성 호르몬 치료제 2종 유통·판매 파트너십 체결
- 미소, AI 솔루션 서비스 도입…"홈서비스 제안 및 전문가 연결"
- 식품명인체험홍보관, CJ제일제당과 죽염홍된장 마스터 클래스 성료
- “SK하이닉스 사랑해”…젠슨 황, HBM에 사인
- 뉴로핏, 美 신경방사선학회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유용성 사례 소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남동발전, 발전정비 협력기업 대상 ‘열린 간담회’ 개최
- 2영남대, 고액기부 최혁영 이사장 부부 흉상 제막
- 3대구환경청, 대구기상청과 대기질 합동측정
- 4박구윤·허미미·김지수, 경북도 홍보대사 위촉. .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지원
- 5경북도, 동해선 연계 해안열차 블루패스 사업 본격 추진
- 6경북도, 허난성 자매결연 30주년 기념 중국 허난성 방문
- 7경북도, 영덕 삼사유원지 동해안 최초 지상 20층 숙박시설 조성
- 8대구광역시, 외국인 유학생 해외물류비 지원
- 9대구상수도사업본부, 흐린 물 출수 예상 안내
- 10김윤덕 의원 “전주컨벤션 중심으로 MICE 키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