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민선 8기 공약이행 평가 '전국 최고 등급(SA)' 획득
108개 공약사업 가운데 98.1%인 106개 사업 정상 추진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는 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 결과, 83점 이상의 평점을 획득해 전국 최고 등급(SA)을 받았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2월 8일부터 4월 말까지 '2024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를 진행했다.
매니페스토본부 평가는 매년 각 시·도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실천계획서와 공약이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부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83점 이상의 평점을 획득했다.
부산시는 민선 8기 출범부터 ▲시민행복도시 ▲글로벌허브도시 ▲창업금융도시 ▲디지털혁신도시 ▲저탄소그린도시 ▲문화관광매력도시 등 6대 목표를 중심으로 108개 공약사업을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108개 공약사업 가운데 98.1%인 106개 사업을 연도별 목표대로 정상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및 추진상황을 시 누리집에 게시해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지난 4월 공약 점검 회의를 열고 민선 8기 출범 2년을 기점으로 공약사업에 시정 역량을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항상 시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최우선으로 지켜나가겠다"고 다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봄꽃 대향연'…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개막
- 2부산시립시민도서관, '2025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운영
- 3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 4'공금 유용 의혹' bhc 박현종 전 회장 검찰 송치
- 5전광훈 목사 주축 대국본, 국힘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비난
- 6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7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8서울 한 초등학교서 학생 등 100여명 식중독 의심 증세
- 9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10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