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KBS부산방송총국과 주차장 공용사용 협약 체결
'부산시 열린행사장' 9월 전면 개방 앞두고 막바지 준비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오는 9월로 예정된 '부산시 열린행사장'의 전면 개방을 앞두고 16일 오전 KBS부산방송총국과 주차장 공용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KBS부산방송총국 제2회의실에서 열리며 박형준 부산시장과 강석훈 KBS부산방송총국장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으로 KBS부산방송총국은 KBS부산홀 북측주차장을 열린 행사장 용도로 무상 제공하고, 시는 해당 주차장의 운영과 관리를 맡게 된다. 주차장 면적은 2,324㎡로 승용차 80대가량이 주차할 수 있다.
한편, 열린행사장은 지난 1985년 고(故) 김중업 건축가의 설계로 지어져 그동안 대통령 지방 숙소와 부산시장 관사로 사용돼왔다.
박형준 시장이 부산 시민에게 되돌려 주겠다는 공약에 따라 현재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시는 오는 9월 전면 개방하는 열린행사장을 ▲국제회의, 학술회의(콘퍼런스), 토론회, 행사 등 다목적공간 ▲국내외 명사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계단식 강연장 ▲작은 산책로와 어우러져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생활정원 등 부산 시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이색 회의명소(유니크베뉴) 지정을 추진하며, 복합문화 콘텐츠가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열린행사장의 역사적 가치는 보존하면서 과감한 재해석을 통한 힐링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부산 시민의 품으로 되돌려 드리겠다"며 "시민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안산시, 도쿄 코트라·자동화센터 공식 방문
-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의장, 신갈스마트도시재생 성과보고회
- 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인천시,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체계 논의 본격화
- 인천시 중봉터널, 민간투자사업 본궤도
- 당진시, AI산업 거점 도약 시동
- 용인특례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8곳 인증서·현판 수여
- 수원특례시,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부산은행, 이동·플랫폼 노동자 쉼터 운영 지원
- 2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3빅워크, ‘2025 119 메모리얼런’ 성료…"영웅들 기억하기 위한 2600명의 레이스"
- 4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5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6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 7CJ온스타일, 소비자 권익 기여 공로로 국무총리상 받아
- 83분기 국내은행 BIS 보통주자본비율 13.59%…전 분기比 0.03%p 하락
- 9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태국 사업 협력
- 10삼성重, 나스코·디섹과 공동건조 추진 협력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