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마케팅 플랫폼 ‘MOP’ 1년만 고객 800곳 확보
"AI·수학적최적화 기술로 광고 운영효율 극대화"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DX전문기업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가 1년만에 800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도 1년 만에 1,000억 원을 돌파했다.
‘MOP’는 기업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 집행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2)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MOP’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은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광고 매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MOP’에 연동하는 것만으로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MOP’에는 AI와 수학적최적화 기술이 적용돼있다. ‘MOP’는 기업 고객의 △시간대별 광고 노출수 △소비자의 광고 클릭수 등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수집한다. ‘MOP’에 탑재된 AI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 진행에 따른 실적 예측 모델들을 만든다. 수학적최적화(Mathematical Optimization) 기술은 AI가 생성한 예측 모델들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입찰계획을 도출한다. ‘MOP’는 입찰계획에 따라 △광고 게재 위치 △노출 시간대 등을 고려해 최적의 광고 비용을 설정, 자동 입찰까지 실시한다. ‘MOP’는 진행 중인 광고 실적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시장 변화에 대응 가능한 새로운 예측 모델을 만들어 제시하기도 한다.
‘MOP’의 우수성은 광고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LG CNS는 지난해 12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같은 달 진행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최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는 애드테크(Ad Tech), 검색퍼포먼스 2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LG CNS는 ‘MOP’의 기술 고도화도 추진 중이다. 기업 고객만이 보유하고 있는 실제 구매전환 데이터 등을 ‘MOP’와 API4)로 연동시켜 더욱 정교한 광고 예측 모델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LG CNS는 고도화된 ‘MOP’를 트립닷컴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LG CNS는 ‘MOP’를 사용 중인 다양한 기업 고객과도 고도화 버전 적용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LG CNS는 하반기 중 ‘MOP’를 미국 광고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LG CNS가 타깃으로 삼는 광고 매체는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다. LG CNS는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아마존 검색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범용 LG CNS CX Digital Marketing사업담당은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금융, 사랑의열매 성금 200억 전달
- 2IBK벤처투자 1,000억 규모 첫 펀드 결성·1호 투자 집행
- 3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4대우건설 김보현 대표이사 취임
- 5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6직방, 한국부동산원과 허위매물 근절 나선다
- 7현대건설 "한남4구역 조합원당 1억9,000만원 이익 보장"
- 8거래소, 국채선물 2025년 6월물 최종결제기준채권 지정
- 9건기식 브랜드 '바이브젠', 롯데 인터넷 면세점 공식 입점
- 10LH, '건설현장 품질·안전 책임경영 결의대회'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