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2,500명 모집…“총 25억 혜택”

경제·산업 입력 2024-06-14 15:11:40 수정 2024-06-14 15:11:40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상반기 대비 혜택 규모 2배 이상 확대”
브랜드 협업 콘텐츠 제작 등 참여 기회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기존 10개였던 활동 카테고리를 25개로 세분화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 상반기 대비 창작자 혜택 규모도 2배 이상 확대했다. 매월 10개 이상의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한 클립 크리에이터 전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의 활동비를 매월 지급하며 활동성과에 따른 어워즈 수상,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총 25억 원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베타)’에 참여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네이버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가동해 올 하반기에 총 8억 원 규모의 수익을 지급할 계획이다.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올해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에 정식 출시한다.

뿐만 아니라 클립 크리에이터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클립 크리에이터들은 제휴 프로그램 ‘브랜드 커넥트’와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에 지원하려면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활동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블로그 클립, 네이버TV 등 숏폼 채널에 업로드한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7월29일에 발표하며 선발된 2,500명의 클립 크리에이터는 8월5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Clip) 리더는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는 숏폼 서비스 특성상 다양성과 전문성이 풍부한 창작자 생태계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숏폼 제작부터 채널 성장, 수익 창출, 브랜드 제휴까지 창작자에게 필요한 지원과 혜택을 다각도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