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농심 브랜드 제휴 확대
농심과 콜라보 간편식 2탄으로 배홍동 만능소스 활용한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 6종 출시
농심 꿀꽈배기 특유의 단맛을 살린 꿀꽈배기 막걸리 내달 출시 예정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U와 농심은 콜라보 간편식 2탄으로 농심의 배홍동 만능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6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말 짜파게티 간편식을 선보인 이후 두 번째다.
CU에 따르면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는 출시 직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으며, 이달 중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CU와 농심은 여름 시즌에 맞춰 발빠르게 배홍동 간편식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시리즈는 배홍동 제품명 그대로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새콤한 비빔장의 맛을 살리고 호불호가 적은 참치, 치킨, 돈까스 등을 주재료로 한 대중적인 메뉴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다.
배홍동 만능소스와 잘 어울리는 참치로 만든 간편식은 3종으로 출시된다. 각종 야채, 참치, 참기름과 비빔장을 한 데 담은 ‘배홍동 참치비빔밥’(5,000원), 당근, 양배추, 참치를 배홍동 소스로 버무린 참치 토핑을 넣은 ‘배홍동 비빔참치 유부 밥바’(2,400원)와 ‘배홍동 참치김밥’(3,000원)을 선보인다.
‘배홍동 포켓 양념치킨’(5,500원)은 치킨을 배홍동 만능소스에 버무린 1인분 치킨 상품이다. 배홍동 멘치카츠 버거(3,300원)는 멘치카츠에 양배추 배홍동 비빔 샐러드가 조화를 이루며, 배홍동 돈까스 샌드(3,800원)은 무쌈, 돈까스와 배홍동 소스가 어우러져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 샌드라고 밝혔다.
간편식에 이어 주류에서도 협업이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CU는 농심의 대표 과자인 꿀꽈배기를 활용한 ‘꿀꽈배기 막걸리(2,300원, ALC. 6%)’를 내달 중으로 출시한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CU의 빠른 트렌드 대응력, 1만 8천여 개의 오프라인 점포를 통한 상품 전개 등의 강점으로 대형 식품 제조사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의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고 전했다./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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