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로'와 함께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 펼쳐진다

전국 입력 2024-06-25 20:13:14 수정 2024-06-25 20:13:1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7. 3.(수)∼7. 7.(일) 5일간, 치맥페스티벌 연계 시행
최대 8천 원 할인쿠폰 선착순 지급
행사장 내 줄 서지 않고 앉아서 주문하는 픽업주문 서비스
편하게 귀가할 수 있는 택시존 시행 및 2,000원 택시 할인쿠폰 제공

[대구=김정희기자]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7377, 5일간 두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매년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지난해 85개 업체가 참가해 224개 부스를 차렸고 방문객은 100만 명이 넘었다.

 

외국관광객은 대만,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1천여 명이 다녀갔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1200여 개 축제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문화관광축제5년 연속 선정, 축제 재방문 의향과 타인 추천 의향 1위로 평가되는 등 명실공히 국가대표 글로벌 축제로 도약했다.

 

올해는 지난해 8월 말에 개최됐던 것과 달리 7월의 여름축제로 돌아오면서 축제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어 줄 힙(hip)한 콘텐츠로 가득 채워 관람객들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2년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간 메인 무대앞 프리미엄 치맥 라운지를 기존 960석에서 올해에는 1500석으로 늘리고 비가 오더라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천막 등을 제공한다.

 

또한, 무대앞 스탠드 객석은 800석을 신규로 확보하고, 인근 관광정보센터 주변 공간은 치맥 핫썸머 디스코 포차콘셉트로 7080 라이브 카페로 꾸며 고고장 댄스 플로어도 설치한다.

 

2·28 기념탑 주차장에는 시원하게 발을 담글 수 있는 아이스 수상 식음존 하와이안 아이스펍을 조성하고, 두류공원 일대를 오가는 거리에는 스트리트 치맥펍을 차려 스탠딩 식음존이 개설된다.

 

또한, 코오롱 야외음악당은 치맥 선셋 가든으로 꾸며 빛 조명으로 어느 곳에서든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관람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부담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대구로와 연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대구로앱을 통한 픽업 주문을 활용할 경우, 무더위 속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앉은 자리에서 모바일로 치킨을 주문하고 수령할 수 있다.

 

티켓링크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한 치맥프리미엄 라운지 관람객에게는 픽업 주문시 1만 원 할인쿠폰을, 일반 현장 관람객에게는 5천 원 할인쿠폰을 지원하며, 행사장을 직접 찾지 않는 시민들도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구로앱 내 3천 원 (치킨/찜닭)할인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대구로 택시와 연계해 축제장에서 나와 기다릴 필요 없이 택시를 탈 수 있도록 하는 택시 승강장(택시존)을 신설해 관람객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 행사장 내 설치된 QR코드를 다운로드하면 2천 원 할인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한편, 전국 곳곳에서 찾아오는 축제 참가자들이 더욱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도록 KTX 주중 50%, 주말 30% 할인과 더불어 치맥페스티벌 1만 원 쿠폰까지 포함되는 연계 상품도 출시된다.

 

이 상품은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판매한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한민국 대표 행사인 치맥페스티벌을 편하고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시민생활플랫폼인 대구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올해도 많은 시민분들이 오셔서 더위도 식히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