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로'와 함께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 펼쳐진다
7. 3.(수)∼7. 7.(일) 5일간, 치맥페스티벌 연계 시행
최대 8천 원 할인쿠폰 선착순 지급
행사장 내 줄 서지 않고 앉아서 주문하는 픽업주문 서비스
편하게 귀가할 수 있는 택시존 시행 및 2,000원 택시 할인쿠폰 제공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이 7월 3일∼7월 7일, 5일간 두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매년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지난해 85개 업체가 참가해 224개 부스를 차렸고 방문객은 100만 명이 넘었다.
외국관광객은 대만,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1천여 명이 다녀갔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1천200여 개 축제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문화관광축제’에 5년 연속 선정, 축제 재방문 의향과 타인 추천 의향 1위로 평가되는 등 명실공히 ‘국가대표 글로벌 축제’로 도약했다.
올해는 지난해 8월 말에 개최됐던 것과 달리 7월의 여름축제로 돌아오면서 축제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어 줄 힙(hip)한 콘텐츠로 가득 채워 관람객들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2년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간 메인 무대앞 ‘프리미엄 치맥 라운지’를 기존 960석에서 올해에는 1천500석으로 늘리고 비가 오더라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천막 등을 제공한다.
또한, 무대앞 스탠드 객석은 800석을 신규로 확보하고, 인근 관광정보센터 주변 공간은 ‘치맥 핫썸머 디스코 포차’ 콘셉트로 7080 라이브 카페로 꾸며 고고장 댄스 플로어도 설치한다.
2·28 기념탑 주차장에는 시원하게 발을 담글 수 있는 아이스 수상 식음존 ‘하와이안 아이스펍’을 조성하고, 두류공원 일대를 오가는 거리에는 ‘스트리트 치맥펍’을 차려 스탠딩 식음존이 개설된다.
또한, 코오롱 야외음악당은 ‘치맥 선셋 가든’으로 꾸며 빛 조명으로 어느 곳에서든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관람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부담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대구로’와 연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대구로’ 앱을 통한 픽업 주문을 활용할 경우, 무더위 속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앉은 자리에서 모바일로 치킨을 주문하고 수령할 수 있다.
티켓링크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한 치맥프리미엄 라운지 관람객에게는 픽업 주문시 1만 원 할인쿠폰을, 일반 현장 관람객에게는 5천 원 할인쿠폰을 지원하며, 행사장을 직접 찾지 않는 시민들도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구로앱 내 3천 원 (치킨/찜닭)할인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대구로 택시와 연계해 축제장에서 나와 기다릴 필요 없이 택시를 탈 수 있도록 하는 택시 승강장(택시존)을 신설해 관람객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 행사장 내 설치된 QR코드를 다운로드하면 2천 원 할인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한편, 전국 곳곳에서 찾아오는 축제 참가자들이 더욱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도록 KTX 주중 50%, 주말 30% 할인과 더불어 치맥페스티벌 1만 원 쿠폰까지 포함되는 연계 상품도 출시된다.
이 상품은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판매한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한민국 대표 행사인 치맥페스티벌을 편하고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시민생활플랫폼인 대구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시민분들이 오셔서 더위도 식히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청년 조례' 민주당 1급 포상
- 수소산업 및 폐광지역 대체산업 ... 2931억 원 투자
- 김진태 도지사, 용문~홍천 예타 평가 참석… 국토를 넓게 쓸 수 있는 최적 인프라 강조
- 전북교육청, 지역 업체 제품 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
- 익산시, 미분양 주택수 857세대…매달 감소 안정세
- 군산시, 외국인 고액·상습체납자 비자 제한…강력 징수 나서
- 전북도-순창군-장수군, 농어촌 기본소득 성공 '맞손'
- 고창군, 행안부 지역-기업 협업 우수사례 '우수상'
- 고창군,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 준공
- '차나무' 임산물로 공식 인정…임업경영체 등록 가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연욱 의원 “광안리 인파 골목으로 흘러야 수영구 산다”…골목상권 활성화 정책토론회 열려
- 2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첫 참여
- 3기업은행, IBK그린e안심결제시스템 구축…탄소중립 정책 지원
- 4한국투자증권, ELW 488종목 신규 상장
- 5GS칼텍스, 난방유 봉사활동 통해 따뜻한 에너지 나눔 실천
- 6라플로리아, 크리스마스 맞아 ‘나만의 DIY 디퓨저’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
- 7LG전자, AI로 탑승자 안전과 편의 혁신한 모빌리티 솔루션 선보인다
- 8LIG넥스원-보스반도체, 드론·로봇향 피지컬 AI 솔루션 MOU 체결
- 9롯데百,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오픈
- 10원광한방생활건강, ‘명품닥터 에스오디 나토키나제 프리미엄 골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