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매장으로 재탄생한 ‘삼성스토어 롯데 부산’, 7월 5일 오픈
확장 리뉴얼 통한 매장 동선 효율화 및 혼수·입주 전문 상담존 마련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및 사은 행사, 웨딩 클래스 등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삼성스토어 롯데 부산은 고객 중심 매장으로의 확장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내달 5일 공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스토어 롯데 부산은 교통의 요충지인 서면역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또 부산의 핵심 복합상권으로써 유동인구가 많기에 체험 고객 또한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매장은 고객 중심 매장으로의 리뉴얼을 통해 인공지능(AI) 가전 체험 공간을 확충하고, 원스톱 쇼핑 공간으로 매장 동선을 효율화하며 고객 맞춤 상담을 강화했다.
6층에 위치한 매장을 기존 192㎡에서 248㎡로 확장해 가전과 모바일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공간 구성을 개선했다. 또 여러 제품을 비교하고 상담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혼수·입주 고객을 위해 전문 상담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전 전문가 교육을 수료한 전문 매니저의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제품 체험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스토어 롯데 부산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31일까지 행사모델을 구매하는 삼성전자 멤버십 고객에게 최대 28만 원 상당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이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금액대별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네이버 상담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 발매트를 하루 100개 한정으로 증정하며, 내달 14일까지 매장 방문 및 제품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 시 삼성스토어 레디백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혼수 구매 고객을 위해 특별한 삼성스토어 클래스도 마련했다. 결혼 준비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팁을 얻어 갈 수 있도록 전문 웨딩플래너의 '신혼준비 A-Z' 클래스를 진행한다. 7월 첫 주 주말에는 전문 작가의 '커플 캐리커처', 7월 둘째 주 주말에는 '레터링' 이벤트도 운영한다.
또 오는 7월11일부터 21일까지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병렬 삼성전자판매 영업6팀 팀장은 “삼성스토어 롯데 부산은 부산 전역에서 찾아오시는 인기 매장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고객 친화적인 분위기로 거듭났다”면서 “혼수 준비를 앞둔 고객분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매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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