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제25대 의원부와 함께 활동할 명예의원 위촉
이해진 르노코리아 제조본부장 등 지역 대표기업인 10명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3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제25대 의원부와 함께 활동하게 될 지역 대표기업인 10명에게 명예의원증과 의원배지를 수여하는 '제25대 명예의원 위촉식'을 열었다.
4일 부산상의에 따르면 명예의원은 부산상의 정관에 따라 회원 기업으로서 부산상의 운영 및 수행사업에 적극적이고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도가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명예의원 임기는 일반의원 임기와 동일한 2027년 3월까지다. 의원총회 의결권을 제외하고 위원회 활동 및 간담회 참석 등 의원에 준하는 예우를 받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의원은 ▲르노코리아 이해진 제조본부장 ▲HJ중공업 유상철 대표이사 ▲서원유통 김병찬 대표이사 ▲에어부산 두성국 대표이사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박정우 본부장 ▲부산롯데호텔 홍성준 대표이사 ▲풍산 부산사업장 김석기 전무 ▲조광요턴 홍민규 대표이사 ▲아이피케이 강종수 대표이사 ▲그로발스타로지스틱스 진병수 대표이사 등이다.
부산상의는 양재생 회장 취임 이후 의원부 산하 8개 위원회의 역할과 활동범위를 대폭 강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위촉된 명예의원들은 지역경제계 교류와 활동의 폭도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25대 위원회는 지역산업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부산상의 의원들로 구성된 분야별 위원회 8개를 두고 있다. 위원회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 오피니언 리더를 외부 자문위원으로 대거 합류시켰다.
양재생 회장은 "부산의 대표 기업인 10명이 제25대 의원부와 함께 활동하게 돼 큰 영광"이라면서 "앞으로 부산상의가 마련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경제계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더욱 넓혀 가면 좋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안산시, 도쿄 코트라·자동화센터 공식 방문
-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의장, 신갈스마트도시재생 성과보고회
- 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인천시,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체계 논의 본격화
- 인천시 중봉터널, 민간투자사업 본궤도
- 당진시, AI산업 거점 도약 시동
- 용인특례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8곳 인증서·현판 수여
- 수원특례시,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2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3우리은행
- 4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5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6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7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8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9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10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