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서 K-푸드 노하우 발표
FKI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
대만 진출 한국 기업 대표로 참여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BBQ가 한국과 대만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K-푸드 선두주자로서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FKI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에서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해외 경제협의체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위원회로, 한국경제인협회와 대만국제경제합작협회 공동 주관 하에 지난 1968년부터 56년 동안 운영돼 왔다. 이번 회의는 한국과 대만의 경제협력 방안 및 교류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BBQ 글로벌 관계자와 김준 한-대만 경제협력위원장, 주즈앙 대만-한 경제협력위원장, 량광중 주한타이베이대표부 대표 등을 비롯해 식음료, 이커머스, 물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과 대만 내 주요 기업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BBQ는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대만을 포함해 미국, 필리핀, 피지 등 세계 각지에서 K-푸드를 알리고 있는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50개 주 중 29번째 주까지 진출한 기하급수적인 확장세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등 전세계 57개국에 진출한 현황을 설명했다. 매장 타입 및 메뉴 구성을 국가별 현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외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시식 기회 제공 및 드라마 PPL(Product Placement) 등 글로벌 마케팅 현황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BBQ 관계자는 "K-치킨은 단순한 음식이 아닌, 한국의 문화이자 역사이고 우리의 스토리다"라며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프랜차이즈 식자재몰 DNL스토어, 맞춤형 4PL 서비스로 매출 성장
- 섬에어, 운항·정비 부문 공개 채용…"내년 취항 준비"
- 르노코리아, 9월 8710대 판매…전년 동기 대비 1% 늘어
- 기아, 9월 26만8238대 판매…전년 대비 7.3% 증가
- 현대차, 9월 37만2298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8.3% 증가
- GM 한국사업장, 9월 총 2만3723대 판매
- 오리온, 국내 재생유기농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메가MGC커피, 자영업자에 수수료 떠넘겨…공정위 23억 과징금
- KGM, 9월 1만 636대 판매…올해 월 최대 판매
- 삼성전자서비스, 추석 연휴 5일간 '수리 서비스' 제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장수역사전시관서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 열어
- 2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장애인·노인복지관에 온누리상품권 나눔 실천
- 3장수군보건의료원 새 수장 노승무 박사 취임
- 4고흥군의회, '인구 증진 위한 정착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5프랜차이즈 식자재몰 DNL스토어, 맞춤형 4PL 서비스로 매출 성장
- 6'바다의 산삼' 완도 전복, 서울 도시민 입맛 사로잡다
- 7섬에어, 운항·정비 부문 공개 채용…"내년 취항 준비"
- 8르노코리아, 9월 8710대 판매…전년 동기 대비 1% 늘어
- 9기아, 9월 26만8238대 판매…전년 대비 7.3% 증가
- 10현대차, 9월 37만2298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8.3%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