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_美 타임스퀘어서 ‘원 바이트 투 코리아’ 캠페인
프랜차이즈 종주국서 '미식 외교' 확대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 증명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미국 시장에서 K-치킨을 전파하고 있는 BBQ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전 세계에 한식 알리기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와 함께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원바이트투코리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를 홍보하기 위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한식에 대한 관심을 관광으로 잇는 '미식 외교'의 일환으로 K-푸드의 대표 브랜드인 BBQ와 손을 잡고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BBQ는 이번 캠페인이 단순히 해외 진출을 넘어 프랜차이즈 종주국으로 알려진 미국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감동시킨 K-푸드와 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현지 시간 29일, 뉴욕의 심장이라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타임스퀘어의 정중앙에 위치한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진행됐다. BBQ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시크릿 양념치킨의 윙 부위 샘플 및 에코백을 5,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BBQ 관계자는 "세계경제의 중심인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BBQ 광고에 이어 한국을 알리는 캠페인에 K-치킨 대표 브랜드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K-푸드를 비롯한 한국의 문화를 미국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타이어, 2026년 ‘튠 잇! 세이프!’ 캠페인 후원
- 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구분 없는 ‘EV 루트’로 시장 강화
- 크리에이트립, 대만서 의료 설명회 성료…방한 전환율 '70%'
- KAI, EDEX 참가…아프리카·중동 수출 마케팅 강화
- "변화의 시작을 함께"…티웨이항공, 신입 일반직 채용
-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부동산 불안 속 가치 ‘쑥’
-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기념 프로모션 진행
- 구성역 플랫폼시온시티47, 건축심의 후 임차인 모집 '순항'
- 산업부, 해외 직구 관리 강화…위해제품 반송·폐기 근거 마련
- "무게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막는다"…치킨 중량표시 도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타이어, 2026년 ‘튠 잇! 세이프!’ 캠페인 후원
- 2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구분 없는 ‘EV 루트’로 시장 강화
- 3크리에이트립, 대만서 의료 설명회 성료…방한 전환율 '70%'
- 4KAI, EDEX 참가…아프리카·중동 수출 마케팅 강화
- 5"변화의 시작을 함께"…티웨이항공, 신입 일반직 채용
- 6음성자이 센트럴시티, 부동산 불안 속 가치 ‘쑥’
- 7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기념 프로모션 진행
- 8구성역 플랫폼시온시티47, 건축심의 후 임차인 모집 '순항'
- 9산업부, 해외 직구 관리 강화…위해제품 반송·폐기 근거 마련
- 10"무게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막는다"…치킨 중량표시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