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글로벌 TV 출하량 4분기만 성장…삼성 1위”
경제·산업
입력 2024-08-19 17:16:30
수정 2024-08-19 17:16:30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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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출하량은 작년 2분기에 비해 3% 성장한 5,600만대로 집계됐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유럽 시장이 13% 성장했고, 중국 시장은 시장 포화로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점유율 15%로 1위 자리를 지켰지만, 2분기 기준 가장 낮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와의 격차가 좁혀지고 있습니다.
매 분기 2위 자리를 다투는 중국의 하이센스와 TCL의 경쟁에서는 TCL(11%)이 근소한 차이로 하이센스(10%)를 앞서며 2위를 탈환했습니다.
4위에 오른 LG전자는 유럽 시장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8% 증가한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시장 성장은 프리미엄 TV 모델이 이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프리미엄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 급성장했습니다.
업계에선 전 세계 경기 침체에 따라 프리미엄 TV 시장 내 가격 경쟁력이 있는 50인치 이상 미니 LED LCD TV의 성장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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