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글로벌 TV 출하량 4분기만 성장…삼성 1위”
경제·산업
입력 2024-08-19 17:16:30
수정 2024-08-19 17:16:30
이수빈 기자
0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출하량은 작년 2분기에 비해 3% 성장한 5,600만대로 집계됐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유럽 시장이 13% 성장했고, 중국 시장은 시장 포화로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점유율 15%로 1위 자리를 지켰지만, 2분기 기준 가장 낮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와의 격차가 좁혀지고 있습니다.
매 분기 2위 자리를 다투는 중국의 하이센스와 TCL의 경쟁에서는 TCL(11%)이 근소한 차이로 하이센스(10%)를 앞서며 2위를 탈환했습니다.
4위에 오른 LG전자는 유럽 시장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8% 증가한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시장 성장은 프리미엄 TV 모델이 이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프리미엄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 급성장했습니다.
업계에선 전 세계 경기 침체에 따라 프리미엄 TV 시장 내 가격 경쟁력이 있는 50인치 이상 미니 LED LCD TV의 성장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SG닷컴, 스타벅스-로우로우 협업 상품 출시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판매 100만개 돌파
- 신세계百, 강남점에 3D 니트웨어 'CFCL' 팝업스토어 운영
- 현대百 한섬, 태국서 패션쇼 개최…“동남아 시장 진출”
- 현대로템, 美 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 한화에어로·방위산업보호협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선정
- 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애니·코스프레·웹툰 한자리
- 마이링크, '2025 AW 베트남'서 글로벌 제조 DX 솔루션 경쟁력 입증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인니 법인 설립…동남아 헬스케어 시장 공략
-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베러투게더’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8종 전시·시식으로 도민 관심 끌어
- 2SSG닷컴, 스타벅스-로우로우 협업 상품 출시
- 3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판매 100만개 돌파
- 4신세계百, 강남점에 3D 니트웨어 'CFCL' 팝업스토어 운영
- 5현대百 한섬, 태국서 패션쇼 개최…“동남아 시장 진출”
- 6현대로템, 美 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 7한화에어로·방위산업보호협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선정
- 8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애니·코스프레·웹툰 한자리
- 9마이링크, '2025 AW 베트남'서 글로벌 제조 DX 솔루션 경쟁력 입증
- 10일산대교 무료화 또다시 도마에…“실질적 대안 시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