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에피 어워드 코리아’ 3년 연속 수상
주류 회사 유일…호가든 ‘BTS 글라스 팩’ 동상 수상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오비맥주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4 Effie Awards Korea·에피 코리아)’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수상은 주류업계에서는 유일하다.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에피 어워드는 창의적 마케팅뿐만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효과성까지 심층 평가하는 게 특징이다.
오비맥주는 호가든의 ‘BTS 글라스 팩’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예상치 못한 이슈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빠르게 더해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었다는 점에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작년 2월 BTS의 멤버 정국이 팬들과의 라이브 채팅 중 저그잔에 호가든을 따라 마시자 수많은 팬들이 그를 따라 마시게 되면서, 호가든이 ‘정국이 맥주’로 단기간에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호가든 브랜드 마케팅팀은 재빠르게 SNS상에서 ‘호가든 즐기는 법’ 등 콘텐츠를 확산하고 해당 저그잔을 포함한 한정 ‘호가든 글라스팩’을 만들어 전국 주요 이마트에 선보이는 등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채널로 발빠르게 확장했다.
호가든의 ‘BTS 글라스 팩’은 오비맥주의 크리에이티브 조직 ‘드래프트라인(draftLine)’에서 기획 및 운영했다. 소셜 미디어에서의 호가든의 버즈량은 2023년 2월 일평균 대비 2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BTS 글라스팩’ 출시와 함께 해당 캠페인이 가장 화제가 된 기간에는 그 전 주 대비 호가든 판매량이 10배 늘었다.
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에피 코리아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어가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하며 소비자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디프랜드, 다리 마사지부 길이 감지 신기술 특허 취득
- 윤상현 콜마 부회장, 부친과 갈등에 "잘 풀어가려고 노력중"
- 경동나비엔,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및 본상 수상
- 정부 "KT 등 해킹 근본 대책 마련, 지연 신고 과태료"
- 허그, ‘Global Connect 지원사업’ 수출결의식 개최
- 효성重, 美에 초고압 풀 패키지 765kV 송전망 공급
- HD현대오일뱅크, 추석 맞아 ‘한가위 쿠폰이팡팡’ 이벤트 진행
- 신설 역세권 대단지 ‘학익 루미엘’ 홍보관 오픈
- 티웨이항공, 이탈리아 국영항공사 ITA항공과 인터라인 개시
- 정준호 의원 "명절 열차 무임승차 5년 새 2배…대책 시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2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3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 4장수군,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 5장수군 장애인탁구선수단, '2025 도쿄 퓨처대회'서 은메달 쾌거
- 6제19회 양산전국하프마라톤 대회 12월 6일 열린다
- 7임실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22일부터 지급 시작
- 8임실군, TF팀 구성해 농어촌 기본소득 공모 총력
- 9"농민 고충 외면하지 않겠다" 김영태 의장, 병해충 피해 논 방문
- 10부천시, 취약계층 생활안정 방안 모색
댓글
(0)